문화

아이뉴스24

국민연금, '웹-EDI 서비스' 무료 이용 개시

입력 2012. 02. 23. 16:33 수정 2012. 02. 23. 16:33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아이뉴스24>

[정기수기자] 국민연금공단은 23일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4대보험 신고 및 신청이 가능한 '국민연금 웹-EDI 서비스'를 개시했다.

웹-EDI 서비스는 기존의 EDI(전자문서교환) 서비스를 웹 방식으로 구현한 것으로, 인터넷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서식 민원업무를 대신하는 전자민원서비스다.

웹-EDI 서비스는 기존 KT 중계망을 통한 CS방식의 EDI서비스에 비해 사업장 고객의 이용 편의성이 향상된 것은 물론, 공인인증 절차를 통한 전자인증과 보안시스템 운영으로 사업장의 개인정보보호 기능이 강화됐다는 게 공단 측 설명이다.

웹-EDI 서비스로 처리 할 수 있는 업무는 4대보험 공통신고 업무, 국민연금 고유신고 업무, 국민연금공단에서 제공하는 업무관련 통지문서 및 국민연금 관련 정보자료 등이다.

서비스 이용료는 무료로 국민연금 가입 사업장이면 누구나 회원가입 후 회원인증 절차를 거쳐 이용이 가능하다.

공단 관계자는 "앞으로 국민연금 웹-EDI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선, 무방문 서비스 채널을 확대해 모든 사업장이 편리하게 4대보험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정기수기자 guyer73@inews24.com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