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사랑 이유 1위 외모인줄 알았더니..

2012. 2. 29. 09: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 짝사랑을 하게 되는 이유는 바로 '상대방의 행동' 때문이라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소셜 데이팅 서비스 '이츄'가 20세 이상 미혼남녀 1420명을 대상으로 '짝사랑을 하게 된 이유'에 대해 설문한 결과 절반에 가까운 응답자가 '하는 행동이 마음에 들어서'(45.7%) 짝사랑을 시작하게 됐다고 답했다.

이어'자주 보다 보니 정들어서'가 22.3%로 뒤를 이었고 '외모가 뛰어나서'(20%), '내게 친절하게 대해줘서'(10.1%) 순이었다.

결국 짝사랑은 상대방의 이성적 매력보다는 가까이 지내다 보면 갖게되는 친밀감이나 익숙함이 원인이 되는 현상이라는 결과다.

짝사랑의 경험 여부에 대한 질문엔 전체 응답자 중 94.2%가 '짝사랑을 해봤다'고 답했다.

주된 '짝사랑 상대'는 '학교 친구, 선후배 등 학교생활 중 만난 이성'(48.7%)이 과반수 이상을 차지했으며 '우연히 알게 된 이성'(22.5%)을 좋아하게 된 경우가 2위에 올랐다.

'직장동료 등 사회생활 중 만난 이성'(14%), '교회오빠, 성당누나 등 종교생활 중 만난 이성'(7.2%) 등의 답변도 이어졌다.

하지만 짝사랑 상대에게 용기 내어 고백했다는 응답자는 드물었다. '짝사랑 상대에게 취한 행동'에 대해 남녀 47.8%가 '관심을 보이며 주위를 맴돈다'고 답해 직접적인 행동보다 간접적으로 마음을 표현하는 데 그치고 있었다.

심지어 아무 행동도 하지 않고 '그냥 멀리서 바라만 본다'고 대답한 응답자도 34.9%나 되었다. '적극적으로 고백한다'는 응답자는 10.4%에 불과했으며, '오히려 괴롭히며 못살게 군다'는 이들도 6.9%를 차지했다.

한편 싱글들이 선정한 '최근 드라마 속 가장 안타까운 짝사랑 주인공'으로는 '해를 품은 달의 양명'(정일우·39.4%)이 1위에 꼽혔다.

onnews@fnnews.com 온라인뉴스팀

▶ 재벌 2·3세 돈 쉽게 번 비결 알아보니..

▶ 힘 안들이고 '체중 줄이는 방법 10가지'

▶ 정신나간 총선 예비후보..명함에 욱일승천기

▶ 뉴타운·전월세·보금자리..곳곳서 충돌

▶ 애플, 아이패드3 다음주 공개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