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상무부, 삼성·LG 냉장고 덤핑판정..최대 30.34%

임선태 2012. 3. 20. 04: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임선태 기자] 삼성전자LG전자가 미국 상무부로부터 하단 냉동고형 냉장고 덤핑판매 판정을 받았다.

앞서 글로벌 가전업체인 월풀은 삼성전자와 LG전자의 하단 냉동고형 냉장고가 미국시장에 덤핑 판매되고 있다며 당국에 제소했고 미 상무부는 지난해 10월 덤핑 예비판정을 내린 바 있다.

19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미 상무부는 삼성전자와 LG전자가 미국에 수출하는 하단 냉동고형 냉장고에 대해 최고 30.34% 수준의 관세를 부과할 것을 권고했다. 이번 관세 부과 권고 대상에는 스웨덴 일렉트로룩스도 포함됐다.

이로써 미 국제무역위원회(ITC)가 다음달 30일 상무부의 권고를 최종 인정할 경우 삼성전자와 LG전자는 해당 제품에 대해 5.16~30.34%에 이르는 반덤핑 상계관세를 부과받게 된다.

구체적인 권고안을 살펴보면 삼성전자가 멕시코와 한국에서 생산하는 제품의 경우 각각 15.95%, 5.16%의 반덤핑 상계관세가 부과됐다. LG전자 제품은 멕시코와 한국산에 대해 각각 30.34%, 15.41%, 일렉트로룩스의 경우 멕시코산 제품에 대해 22.94%의 반덤핑 상계관세가 각각 부과됐다.

[모바일] 언제어디서나 만날 수 있는 내 손안의 아시아경제[증권방송] 2012년 투자 종목의 핵심은 바로...

임선태 기자 neojwalke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분당선 담배녀' 신고했더니 충격적 결말이…그녀의 '스토커 편지' 엄청난 반전이…'경악'"이승기마저…" 김연아 '커피 CF' 찍은 그 후인삼다당체 항암면역 증강작용..암극복 '새희망''룸살롱' 마담 출신이라던 여가수의 진실은…'이효리' 루머가 사실이었다니… "이럴수가""4만원짜리 '키스방' 도대체 얼마나 많길래…"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