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상 설문조사.. "'참깨라면' 국물맛 짱!"

2012. 4. 18. 20: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월드]

대학생들이 즐겨먹는 간식 컵라면. 끓일 필요 없이, 뜨거운 물만 부으면 잔디밭이나 휴게실 등 어디서나 쉽게 먹을 수 있어 20대의 완소 간식 아이템이다. 그 중 대학생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컵라면은 무엇일까?

㈜오뚜기는 최근 국내 대학생 120명을 대상으로 컵라면에 관한 다양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먼저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컵라면은 신라면 15%, 육개장 11%, 참깨라면 10% 순으로 나타났다. 뒤를 이어 왕뚜껑, 진라면이 각 8%, 7%를 차지했고, 지난해 가장 큰 이슈였던 꼬꼬면은 2%를 기록해 상위 랭크된 라면들과는 차이를 보였다. 주목할 만한 사실은, 전체 용기면 시장에서 오뚜기의 '참깨라면'은 1.6%(2012년 2월 기준) 를 차지하고 있으나, 대학생들 사이에서는 컵라면 선호도 3위를 보였다는 점이다. 참깨라면을 선택한 대학생들은 '참깨라면이 참기름과 계란이 들어 고소하면서도 얼큰한 국물 맛이 핵심이고, 특히 술 마신 다음날 해장으로 최고'라는 의견을 보였다.

컵라면의 주 구매장소는 편의점이 60%로 압도적으로 높았으며, 대형 할인점 17%, 대형 슈퍼마켓 11%, 동네수퍼가 8%를 차지했다. 컵라면을 주로 먹는 장소는 야외보다는 오히려 집에서 먹는 경우가 50% 로 매우 높았으며, 34%가 교내매점, 12%가 학교 밖 편의점에서 먹는다고 답했다.

대학생의 경우 편의점서 라면을 구매한 후 집에 가져가서 먹는 경우도 적지 않다고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일주일에 용기 라면을 몇 번 정도 먹습니까? 라는 질문에는 '1회 미만'이 50%, '1회'가 21%, '2회'가 13%로 뒤를 이었다. 설문에 참여한 참여자들은 '자취를 많이 하는 대학생들에게는 컵라면만큼 먹기 편한 메뉴도 없는 것 같다', '가격이 싸서 먹기 부담스럽지 않다'라는 의견을 보였다.

㈜오뚜기 관계자는 "1인 가구의 증가로 싱글족, 대학생 위주로 컵라면의 인기가 증가하고 있다. 참깨라면의 인기는 이러한 분위기를 반영하는 것이며, 참깨라면의 고소하고 얼큰한 맛이 젊은 층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으로 판단된다"라고 말했다. 3일간 진행된 설문조사에는 총 120명이 참여했고, 이 중 여성은 59%, 남성은 41%였다.

류근원 기자

[Sportsworldi.com 주요뉴스]

◆ 유인나, '아찔뒷태'…진정한 뒷태 종결자

◆ 공현주, S라인 몸매에 남심 '술렁'

◆ 이효리, 화보 공개…'명품몸매' 돋보여

◆ 티아라, 청순-큐트…'여신자태' 뽐내

◆ 오픈월드, 가수 혐의 없다더니… 유명가수 A씨 구속

◆ 게임으로 나빠진 우리아이의 눈! 수술로 해결될까?

◆ 4월에 보험 들어야 하는 진짜 이유

[ⓒ 스포츠월드 & Segye.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세계일보 [자동차전문섹션][스마트캠페인][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세계닷컴은 한국온라인신문협회(www.kona.or.kr)의 디지털뉴스이용규칙에 따른 저작권을 행사합니다. >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