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에 대한 자신감과 당당함! '참스피치리더십센터'

입력 2012. 7. 27. 10:31 수정 2012. 7. 27. 10: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피치, 자신감 향상을 위한 효과적인 교육

무엇보다 소통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오늘 날, 자신의 의견을 자신 있고 당당하게 말하는 스피치 능력은 하나의 큰 경쟁력이 되고 있다. 직장 혹은 학교에서 남들보다 뛰어난 언변능력은 많은 사람들을 설득하는 강력한 힘을 발휘하기 때문.

실제로 스피치능력이 뛰어난 사람의 경우 그렇지 않은 사람과 비교했을 때 다른 사람과의 관계를 더욱 효과적으로 넓혀가고 성장해나가는데 탁월한 능력을 발휘해 세상을 적극적이고 긍정적으로 개선시키는 데에도 스피치능력이 크게 대두되고 있다.

이에 말에 대한 자신감과 당당함을 키워주는 스피치 능력의 효과적인 교육전문기관인 '참스피치리더십센터'의 김성현 대표는 "많은 사람들 앞에 나서는 것에 대해 두려움을 느끼거나 말을 할 때 횡설수설하는 등 자신감이 없어 고민인 사람들이 효과적으로 말하는 기술을 배우고자 스피치테라피과정의 문을 두드린다"며 최근 급증하고 있는 스피치교육의 인기를 증명했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인간관계에 어려움을 느끼는 이들을 위해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한 '참스피치리더십센터'의 스피치교육이란 내면치유로 시작되는 전문 스피치테라피과정. 가장 기초적인 자기분석과 인간관계 분석을 거쳐 자신감 및 표현력 키우기와 성공적인 리더십 등의 기술을 교육받고 있다.

이러한 '참스피치리더십센터'의 커리큘럼은 인지행동치료, 웃음치료, NLP, EFT 등 심리치료를 바탕으로 하고 있어 개인의 성격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효과까지 기대할 수 있는 것. 때문에 '참스피치리더십센터'을 통해 향상된 스피치 능력으로 인해 주변 지인들과 인간관계를 원만하게 유지하거나 목표 지향적인 적극적인 모습으로 변화한 이들도 적지 않다.

이에 '참스피치리더십센터'의 김성현 대표는 "마음 속에 내제되어 있는 분노, 슬픔, 기쁨 등의 감정을 조절하는데 도움을 주어 심리적인 안정을 취하는데도 도움이 되는 스피치테라피 과정인 만큼 면접이나 선거, 연설, 등을 앞둔 이들에게 좋다"며"스피치 능력이 향상되면 어떠한 상황에 직면해도 두려움 없이 긍정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그 밖에 '참스피치리더십센터'에서 지향하는 교육철학 및 다양한 교육과정에 대한 정보는 '참스피치리더십센터' 홈페이지(www.speechman.co.kr)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문의 051-865-8228

(끝)

출처 : 참스피치리더십센터 보도자료

Copyright © 연합뉴스 보도자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