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 아랑사또전 마케팅 '매출 5% 증가'

김대섭 입력 2012. 10. 21. 13:39 수정 2012. 10. 21. 13: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프랜차이즈 기업 놀부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MBC 드라마 '아랑사또전' 효과를 톡톡히 봤다. 드라마명을 인용한 세트 메뉴를 선보여 인지도는 물론 매출까지 늘린 것이다.

21일 회사측에 따르면 아랑사또전의 상표권을 통해 '아랑사또 세트'를 출시, 놀부보쌈과 놀부부대찌개 & 철판구이 브랜드에서 약 20만개 이상을 판매하는 실적을 거뒀다. 이를 통해 매출이 지난해 동기 대비 5% 이상 늘어났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아랑사또전에서는 등장인물인 방울이가 보쌈의 맛에 눈을 뜨고 마침내 '방울봇삼' 간판을 내걸어 대박을 낸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놀부 관계자는 "제작지원을 통해 단순 브랜드 홍보가 아닌 '보쌈'이라는 한국의 전통 음식을 더욱 많은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었다"며 "놀부보쌈이 드라마 스토리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어가면서 실제로 전국 매장에서 '아랑사또 세트'가 판매대박을 기록한 것은 드라마 제작지원의 새로운 판로를 개척한 좋은 사례"라고 말했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

[루머 & 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김대섭 기자 joas11@<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기자 된 '조정린' 김성수 전처 사건 맡더니""우유주사 걸린 '에이미' 판사한테 한 말이"'김성수 전처 피살현장' 있던 박용근 상태가'김태희-하정우' 결혼설 정말 이상하더니만…'재벌'과 결혼했단 '전지현' 알고보니 시댁이"이혼하고 떠난 '조혜련' 중국에서 했단 일이""싸이와 화해했다더니…" 김장훈 이틀 만에 '충격'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