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탈리아 '강남스타일'..두오모 광장에서 사상 최대규모 플래시몹 [동영상]

2012. 10. 23. 11: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 '강남스타일' ⓒ 유튜브

[엑스포츠뉴스=방송연예팀] 이탈리아에서 '강남스타일' 최대규모 플래시몹이 진행됐다.

지난 21일 세계적인 동영상채널 유튜브에는 "이탈리아 밀라노 두오모 광장에서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이라는 글과 함께 '강남스타일' 플래시몹 영상이 게재됐다.

이 영상에는 두오모 성당 앞에 모인 수많은 이탈리아 국민들이 싸이의 '강남스타일'을 크게 틀어놓은 채 음악에 맞춰 다함께 노래를 부르고 춤을 추는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외국이라고 하기에 믿기 힘들 정도로 '강남스타일'을 정확하게 따라부르는가 하면 남녀노소 가리지 않고 말춤을 추는 등 열정적인 모습이 담겨 있어 보는 이들의 시선을 모았다.

이는 플래시몹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만 명 정도의 사람이 모인 것으로 추산돼 '강남스타일'의 그칠 줄 모르는 인기를 실감케 했다..더불어 밀라노를 비롯해 이탈리아 팔레르모 베르디 광장, 칼리아리, 카타니아 등 여러 지역에서 연쇄적으로 '강남스타일' 플래시몹에 나선 영상도 유튜브에 속속 게재돼 놀라움을 자아냈다.

한편, 싸이는 11월 30일 홍콩서 개최하는 2012 Mnet Asian Music Awards 참여를 확정하고, 공연을 펼칠 것으로 알려졌다. 싸이는 '강남 스타일'로 현재 미국과 팝의 본고장 영국을 비롯해 호주, 네델란드 등 세계 주요 국가 공식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며 월드스타로 급부상 중이다.

방송연예팀 enter@xportsnews.com

강남스타일 5억뷰 돌파…'역대 4위' 기록영국 이튼스타일, 영국 상류층 풍자한 말춤 '인기'천명훈, 7년 만에 가수로 컴백…'강남스타일' 작곡가 유건형과 호흡싸이 말춤 원조 석탑, "이제는 석탑까지, 진짜 비슷하네"'오페라의 유령' 안소니 다우닝 "서울서 살고 싶다, 싸이 말춤 연습 중"

저작권자ⓒ 엑스포츠뉴스 ( www.xportsnews.com)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xportsnews.com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