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의원 3인, 새누리당 탈당 "문재인 지지"

2012. 12. 5. 15: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마이뉴스 장재완 기자]

권중순(중구3), 황경식(중구1), 김경훈(중구2) 등 대전시의원 3인은 5일 오후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새누리당 탈당 및 민주통합당 입당을 선언했다.

ⓒ 오마이뉴스 장재완

선진통일당과 새누리당의 합당으로 새누리당 당적을 갖게 된 대전시의회 의원 3인이 탈당을 선언하고 민주통합당 문재인 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황경식(중구1), 김경훈(중구2), 권중순(중구3) 대전시의원은 5일 오후 대전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새누리당 탈당 및 민주통합당 입당을 선언했다.

이들은 모두 중구를 지역구로 하고 있으며, 최근 민주통합당에 복당한 권선택 전 의원과 정치적 행보를 같이 해왔다.

이들은 기자회견문을 통해 "우리 3인은 선진당과 새누리당의 합당으로 자동적으로 취득하게 된 새누리당의 당적을 오늘 부로 정리하고 탈당하여 민주통합당에 입당하기로 했다"며 "이는 신행정수도 추진을 무력화시키고 충청인의 가슴에 대못을 박았으며, 과학벨트마저 백지화하려 했던 새누리당에 합류할 수 없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 "권선택 전 선진당 대전시당위원장의 탈당 선언에서도 언급한 바와 같이 새누리당과 함께한다는 것은 민의를 왜곡하는 옳지 않은 정치 행태라고 생각한다"며 "우리는 권 위원장의 뜻과 함께하며, 그와 함께 시대적 소명과제를 함께하기 위해 노력하는 것이 정도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또 "우리는 이제 민주당에 입당하여 문재인 후보의 대선승리를 위해 미력하나마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면서 "이서령 중구당협위원장을 비롯한 중구지역 당원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면서 지역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로써 대전시의회는 총 26명의 시의원 중 새누리당 소속 14명, 민주당 소속 7명, 무소속 5명(교육의원 4명)으로 재편되게 됐다.

한편, 이들과는 별도로 선진통일당 소속이었던 박용갑 대전 중구청장과 중구의회 기초의원들도 곧 새누리당에 탈당계를 제출하고, 민주통합당 입당을 선언할 예정이다.

오마이뉴스 아이폰 앱 출시! 지금 다운받으세요.

Copyright © 오마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