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부 네티즌, 故조성민 유가족에 악성글 게재

이슈팀 김희영 기자 2013. 1. 6. 16: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슈팀 김희영기자]

ⓒ스타뉴스

고인이 된 전직 프로야구 선수이자 고 최진실 전남편 조성민씨(40)의 유가족들이 일부 네티즌들의 도를 넘은 악성 게시글로 2차 피해를 당할 우려가 제기됐다.

조씨는 6일 오전 5시 26분쯤 서울 강남구 도곡동의 한 아파트 욕실에서 목을 매 숨진 상태로 발견됐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의 애도 물결이 이어지는 가운데 6일 온라인 커뮤니티 '일베(일간베스트저장소)'에는 고인의 유가족을 모욕하는 글과 사진들이 올라오고 있다.

한 일베 회원은 '최진실 일가의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고 최진실, 최진영, 조성민 씨가 같은 나이에 유명을 달리했다는 점을 들어 "모두 死십살에 死망함"이라는 글을 올렸다.

또 다른 회원들은 최진실씨와 조성민씨 슬하의 자녀 이름을 거론하며 아이들의 상황을 영화 '식스센스', '헬로우 고스트' 등에 비유, "아저씨 유령이 보여요"라는 설명을 다는 등 모욕적 언사를 서슴지 않았다.

댓글 중에는 해당 작성자에 대한 비난보다 놀라움이나 동조를 표하는 글이 대다수를 차지했다. 고인에 대한 비방 글도 연이어 올라왔다.

이 때문에 조씨의 안타까운 선택을 두고 "아이들이 상처받지 않았으면 좋겠다"며 "악플을 자제하자"는 목소리를 높였던 네티즌들의 독려가 무색해지고 있다.

[머니투데이 핫뉴스]

"형님 형님!" 김태촌씨 빈소 한 백발노인이… 故김태촌 빈소 조직원 "큰형님은 사실…" 현대차 1000cc급 경차 'i10' 드디어… [단독]"조성민, 자살전 애인에게 이별통보 받아" '100억대 사기?' 신흥부촌 '남판교'에 무슨일이… '보도금지' 故 다이애나비 사진 속 남자는… 극장이 집안에? 2500만원 UHDTV 써보니…

[스몰캡 리포트]숨어있는 중소형주 발굴!

머니투데이 이슈팀 김희영기자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