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이데일리

국토부, 온나라 부동산포털 모바일 서비스 개시

윤도진 입력 2013. 01. 20. 11:01 수정 2013. 01. 20. 11:01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포털 서비스, 이용자 중심 전면 개편

[이데일리 윤도진 기자]국토해양부는 전국의 부동산에 대한 기본정보와 가격정보, 토지이용규제정보, 분양정보, 통계자료, 정책자료 등을 제공하는 '온나라 부동산 포털(www.onnara.go.kr)'의 휴대전화 서비스를 오는 21일부터 시작한다고 20일 밝혔다.

이와 함께 그동안 이용자가 불편을 제기해온 문제점들을 보완했다. 주 홈페이지 정보 접근성을 높이고 사용자의 이용이 많은 주요 메뉴를 묶어 빠르고 편리하게 정보를 검색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이재송 국토해양부 국가공간정보센터장은 "지속적으로 개선사항을 발굴하고 보완해 더욱 유익한 포털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온나라 부동산포털은 2007년은 6월부터 정부 및 공공기관이 생산하는 공식 부동산 통계를 망라한 사이트로 하루 평균 3만3000명 이상이 방문하고 있다.

온나라 부동산 포털 모바일 서비스(자료: 국토해양부)

윤도진 (spoon504@edaily.co.kr)

▶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 신문 PDF바로보기'▶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실시간 뉴스와 증권거래, 내 손안의 금융시장 ' 이데일리 모바일 서비스'▶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2.0'▶ 증권전문가방송 ' 이데일리 ON', 고객상담센터 1666-2200 | 종목진단/추천 신규오픈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