낸시랭 "내가 종북? 귀여운 변희재, 열심히 사세요"

2013. 3. 5. 05: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BS 편성국 소병철 PD]

[CBS 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 방 송 : FM 98.1 (18:00~20:00)■ 방송일 : 2013년 3월 4일 (월) 오후 7시■ 진 행 : 정관용 (한림국제대학원대학교 교수)■ 출 연 : 낸시랭 (예술인)

◇ 정관용 > 이번에는 여러분 잘 아시는 낸시랭 씨를 전화로 연결해 보겠습니다. 국정원에서 지난달 28일에 국정원의 이런저런 걸 신고한 시민과 학생 한 80명을 초청한 강좌를 열었답니다. 그런데 여기에 언론인 변희재 씨가 강연을 했는데 강연에서 박원순 서울 시장, 공지영 작가 그리고 예술인 낸시랭 씨가 종북주의자다 이런 이야기를 했다고 해서 지금 논란이 되고 있네요. 직접 낸시랭 씨 목소리 들어볼까요? 안녕하세요?

◆ 낸시랭 > 안녕하세요.

◇ 정관용 > 변희재 씨하고 잘 알아요?

◆ 낸시랭 > 저 뭐, 잘은 모르고 예전에 연예인들의 사회참여라는 주제로 토론한 것이 있었어요. 그 토론 때 처음 뵙게 됐어요.

◇ 정관용 > 낸시랭 씨가 북한 관련된 발언이나 이런 걸로 트위터나 이런 데서 여러 번 하신 적이 있나요?

◆ 낸시랭 > 없는데요.

◇ 정관용 > 전혀 없어요?

◆ 낸시랭 > 북한 관련된 거요?

◇ 정관용 > 네.

◆ 낸시랭 > 제가 그때 '크라이 위드 어스(Cry with us)'라고요. '크라이 위드 어스'라는 그런 탈북자를 돕고자 하는 연예인분들이랑 행사가 있었어요. 그게 북한 관련된 것은 그런 것? 네.

◇ 정관용 > 탈북자를 돕는 연예인들 행사?

◆ 낸시랭 > '크라이 위드 어스'. 차인표 씨와 신애라 씨가 리더가 되셔서 많은 일반인들도 굉장히 많이 모금하고 돕는 것에 같이 일조를 하는 그런 좋은 행사죠.

◇ 정관용 > 알겠습니다. 변희재 씨가 논란이 되고 나서 자기 트윗에 이렇게 구체적으로 적시를 했네요. 낸시랭 씨에 대해서. 다 듣고 읽어보셨겠지만 제가 한 번 인용을 해 볼게요. 혼비백산한 종북세력이 마지막 희망을 걸고 있는 인물, 종북주의자와 손을 잡을 기회주의적 종북주의자, 이게 낸시랭 씨에 대한 평가거든요

◆ 낸시랭 > 저를요?

◇ 정관용 > 네.

◆ 낸시랭 > (웃음) 네...

◇ 정관용 > 이거 처음 들으셨어요?

◆ 낸시랭 > 비슷한 거 지금 제가 개인전이 화이트데이가 오프닝이에요.

◇ 정관용 > 개인전 준비하시는군요?

◆ 낸시랭 > 네. 낸시랭과 강남친구들 해서 청담동에서 하거든요.

◇ 정관용 > 이것 또 선전도 하시네, 이 틈에?

◆ 낸시랭 > 그럼요. TV12갤러리입니다. 여러분 많이많이 오세요.

◇ 정관용 > 잠깐만요. 그런데 트위터에 변희재 씨가 이런 글을 쓴 것을 못 보셨어요?

◆ 낸시랭 > 오늘 제가 계속 전시 때문에 바쁜데 막 카톡이랑 지인들에게 연락이 오는 거예요, 기자분들이랑. 그래서 이런 얘기를 듣고 봤죠. 그래서 제가 트위터에 써드렸어요. 왜냐면 제가 볼 때는 그때 토론하고 나서 말 그대로 토론인데. 너무나 여론이 변희재 씨가 KO패 당했다 이런 얘기들이 너무 많으니까 여기에 굉장히 마음 상하셨나 봐요. 그래서 우리 변 오빠의 낸시랭 트라우마가 이 정도인 줄은 몰랐어요. 절 띄우려고 한다고 그런 것 같은데 사실은 자기가 뜨려고 하는 것 아닌가요? 그런데 열심히 사시는 모습 너무 보기 좋아요.

◇ 정관용 > 열심히 사는 모습이라고 보세요?

◆ 낸시랭 > 네.

◇ 정관용 > 아니. 낸시랭 씨가 스스로 종북주의자예요?

◆ 낸시랭 > 지금 무슨 말씀이세요? 저 그게 뭔지 모르겠어요. 계속 친노, 종북, 좌파라고 하는데. 저는 저 낸시랭밖에 관심이 없어요. 그러니까 친낸종랭, 종낸랭파 이래야 되지 않을까요?

◇ 정관용 > 정치적으로 낸시랭 씨가 사회적으로 이런저런 이슈에 대해서도 발언들을 하시는데, 스스로 생각할 때 나는 북한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혹시 인식이 그러세요?

◆ 낸시랭 > 저는 북한에 대해서, 불쌍하게 사는 탈북자들이 걱정되고. 불쌍한 사람들은 북한뿐만이 아니라 아프리카, 우리나라, 필리핀 전체의 불쌍한 사람들은 도와야 한다고 생각을 해요. 그런데 특별히 제가 북한에 대한 그런 건 없어서 잘 모르겠어요.

◇ 정관용 > 북한 정권이 하는 행동들에 대해서, 뭐 핵실험하고 미사일발사하고 이런 것에 대해서도 괜찮다 그럴 수도 있다 그렇게 생각하세요?

◆ 낸시랭 > 아니에요. 저는 일단 그 내용을 잘 모르는데 얘기 좀 해주세요. 북한이 뭘 했어요?

◇ 정관용 > 아예 잘 모르세요?

◆ 낸시랭 > 네. 제가 작년에 '내정간섭展' 제 개인전이랑 또 '투표독려 앙 퍼포먼스' 또 '청와대 대선 투표독려 앙 퍼포먼스' 이런 정치적인 것은 우리 투표를 하자랑 저의 개인전으로 모인 작품들이거든요. 그밖에 제가 북한에 대해서는 큰 관심은 없어서 어떤 게 있는 건지 알려주시면 거기에 대해서 의견을 피력할게요.

◇ 정관용 > 투표참여 독려 정도가 구체적인 정치활동이었다?

◆ 낸시랭 > 제 작품으로서. 왜냐하면 우리나라가 잘 되려면 당연히 젊은 친구들이 정치에 관심을 가져야죠.

◇ 정관용 > 그런데 그런 낸시랭 씨를 종북주의자라고 누군가가 규정했어요. 공개적으로.

◆ 낸시랭 > 네.

◇ 정관용 > 화나지 않으세요?

◆ 낸시랭 > 저는 귀요미, 우리 변 씨 귀엽게 봐요. 얼마나 이렇게 주목받고 싶고 뜨고 싶으면 많은 정치인분들 언급을 해도 봐주지 않으니까 저를 가지고 가겠어요. 제가 요새 좀 핫하잖아요. 라디오스타에서도 계속 실시간 1위를 하면서 굉장히 호감으로 가고 있으니까 같이 얹혀가려나 봐요.

◇ 정관용 > 그냥 귀엽게 보신다?

◆ 낸시랭 > 그렇죠. 저는 큰 관심이 없기 때문에, 변 씨에 대해서...

◇ 정관용 > 본인의 명예를 훼손당했다고 생각하지는 않으세요?

◆ 낸시랭 > 아니, 그거는 그분이 생각하신 거잖아요. 그분 혼자. 그러면 대한민국은 민주주의국가니까 자기 생각을 피력할 수는 있죠. 하지만 강요할 순 없고. 아무도 변 씨의 존재를 잘 모르니까 그 분이 뭐하시는 분인지 정확히 아는 사람들이 없고. 그 분 말을 귀담아 듣겠어요?

◇ 정관용 > 별로 신경 안 쓴다?

◆ 낸시랭 > 네. 그냥 좀 어떻게 보면 안쓰럽기도 하고. 어쨌든 열심히 사세요. (웃음)

◇ 정관용 > 알겠습니다. 아니, 일각에서 이런 건 참지 말고 소송으로 대응해야 한다. 이런 지적도 트위터 상에 막 오기에...

◆ 낸시랭 > 아, 그랬어요?

◇ 정관용 > 혹시 그럴 생각이...

◆ 낸시랭 > 전 개인전 때문에 너무 바빠서 그걸 다 보고 있을 수는 없었고. 오전에 지인들, 기자님한테 연락이 와서 그것만 들었거든요.

◇ 정관용 > 알겠습니다.

◆ 낸시랭 > 무슨 소송을 걸어요? (웃음) 그냥 귀엽게 장난치고 있는데.

◇ 정관용 > 별로 그럴 생각이...

◆ 낸시랭 > 열심히 주목해 주면 아무래도 우리 변 씨의 어떠한 억눌린 그런 트라우마가 조금 풀릴까 모르겠네요. 어쨌든 모두들 우리 변 씨 귀엽게 봐주세요.

◇ 정관용 > 네, 여기까지 들을게요. 고맙습니다.

◆ 낸시랭 > 네, 감사합니다. 앙.

◇ 정관용 > 예술인 낸시랭 씨 함께 만났습니다. 잠깐 뉴스 들으시고 35분 3부에 다시 오죠.

[CBS 시사자키 홈페이지 바로 가기]

'변희재-낸시랭' 보도관련 반론보도

< 노컷뉴스 > 는 지난 3월 5일자 정치면 [낸시랭 "내가 종북? 귀여운 변희재, 열심히 사세요"] 기사에서 [CBS라디오 '시사자키 정관용입니다'] 프로그램의 2013. 3. 4.자 방송인터뷰 내용을 보도한 바 있습니다.

해당 방송은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가 국정원 강연에서 '낸시랭은 종북주의자'라고 발언했다는 것을 전제로 낸시랭과의 인터뷰를 진행한 것이었습니다.

이와 관련해 변 대표는 해당 강연에서 '종북 개념' 등에 대해 설명하고, '친노종북 세력이 대선 이후 급격히 낸시랭을 띄우기 위해 모여 든다'는 취지의 발언을 한 바 있으나 '낸시랭을 종북주의다'라고 발언한 사실은 없다고 밝혔습니다.

이 보도는 언론중재위원회의 조정에 따른 것입니다.

happyradio69@hanmail.net

강민경CF 패러디한 강의석에게 변희재 "성적 모욕" 비난

'김여진-변희재' 논란, 트위터 반응 살펴보니…

'신음소리 퍼포먼스' 벌인 낸시랭 "표현하고 살자"

여성의 성(性)과 성기 담론 연극 '버자이너 모놀로그', 임성민·낸시랭 등 출연

팝아티스트 낸시랭 "캐리커처를 그려드립니다"

낸시랭 "내가 종북? 귀여운 변희재, 열심히 사세요"

"자꾸 빠지고 찢어져요"…글로 배운 피임

류현진, 아쉬웠던 포수 에르난데스와 엇박자

뉴욕 타임스도 인정한 류현진의 역투

"류현진, 빼어났다" MLB 홈페이지 호평

(대한민국 중심언론 CBS 뉴스FM98.1 / 음악FM93.9 / TV CH 412)<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노컷뉴스 모바일웹]

[스마트한 영상뉴스 '노컷V']

[뉴스 속 속사정, 'Why뉴스']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