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상면주가 '밀어내기' 공식 사과

이상재 2013. 5. 17. 00: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통주 업체인 배상면주가의 배영호 대표가 16일 이른바 '밀어내기' 횡포 때문에 유서를 남기고 자살한 대리점주 이모(44)씨의 빈소를 찾아 공식 사과했다. 전날까지만 해도 "밀어내기는 있을 수 없다"던 입장을 하루 만에 바꾼 것이다.

 배 대표는 이날 이씨의 빈소가 차려진 경기도 부천의 한 장례식장을 찾아 분향한 뒤 사과문을 발표했다. 배 대표는 사과문에서 "우리 회사 제품을 가장 많이 아껴 주고 판매에 힘써 준 고인이 유명을 달리한 것에 대해 진심으로 애통하고 슬프다"며 "유가족과 슬픔을 함께 나누며 다방면으로 도움을 드리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보상과 재발 방지도 약속했다. 배 대표는 "고인은 마지막으로 과거의 잘못된 영업 관행이 개선돼야 한다는 준엄한 꾸지람을 남기셨다"며 "회사의 대표로서 책임을 통감하며 과거의 관행으로부터 상처 입은 대리점 여러분께도 보상과 소통을 통해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인천 삼산경찰서는 불공정 거래행위를 의심할 만한 단서가 나오면 배상면주가 관계자들을 소환할 방침이다.

이상재 기자 <sangjaijoongang.co.kr>

이상재 기자

▶기자 블로그 http://blog.joinsmsn.com/center/v2010/power_reporter.asp

워싱턴 경찰 깜짝 놀라게 한 韓언론 보도 내용 보니…

"처음 본 순간 다리가 덜덜"…160cm 괴물 대구 잡혀

'짝퉁도 좋아!' 北 주민들, 유명 상표 옷 입으려고…

DJ 흉상 본 이희호 여사 "하하" 소리내 웃으며…

시아버지 정자로 임신…뒤늦게 안 며느리 '충격'

"내가 몸짱" 비키니 입고 근육 자랑하는 그녀들

유명 女배우, 살짝 숙였더니 드러난 '가슴 라인'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