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에게 희망주는 'K-MOVE' 멘토단 모집

정진우 기자 2013. 7. 8. 14:2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정진우기자]고용노동부는 8일부터 오는 21일까지 해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멘토 역할을 맡아 줄 각계 전문가 50명을 'K-MOVE 멘토단'이란 이름으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K-MOVE 멘토단'은 해위 취업을 하고 싶어도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는 청년들에게 언어·직무 등 취업에 필요한 역량과 해외 취업에 필요한 준비사항, 현지 정보 등을 들려줌으로써 청년들의 해외 취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2년 이상 해외에서 취업 또는 창업 경험이 있고, 자신의 경험을 통해 청년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하는 사람은 누구나 응모할 수 있다. 멘토로 선정이 되면 청년 멘티와 직접 만남이나 온라인을 통해 활동하게 되고, 멘토 한 명이 청년 2~3명을 멘티로 삼아 해외취업에 중요한 길잡이 역할을 해주면 된다.

'K-MOVE 멘토단'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월드잡(www.worldjob.or.kr) 또는 우편(서울 마포구 백범로 31길 21 한국산업인력공단 K-Move 멘토단 담당자 앞)으로 신청 하고, 자세한 사항은 해외취업 고객센터(1577-9997)로 문의하면 된다.

신기창 고용부 인력수급정책국장은 "해외 취업의 경우 멘토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며 "국가별로 다양한 전문가들이 해외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의 멘토가 돼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스닥 급반등 임박! 지금 매수할 종목 무료 추천

[머니원] 시장을 주도할 스몰캡 종목 전격공개

[머니투데이 핫뉴스]해나, 오늘 새벽 사망...PD "해나는 자유가 됐습니다" "'영웅' 최선임 승무원은 이윤혜" 헌신에 '감동' 탑승객 "눈물범벅 소녀같은 승무원이 등에업고…" 고준희 2년 전, 노출 화보에서 섹시미 뽐내 '눈길' 이혁재 사업실패 고백, "아내에게 미안" 눈물

[book]시간 속에 숨겨진 시대의 비밀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 핫포토 갤러리

머니투데이 정진우기자 econphoo@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