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두 번째 RED 업데이트 통해 '신의 아이' 추가

소성렬 입력 2013. 7. 18. 20:31 수정 2013. 7. 18. 20:3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TV리포트=소성렬 기자] 넥슨(대표 서민)은 18일 자사의 인기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에 여름방학 대규모 콘텐츠 'RED(Revolution, Evolution, Delight)'의 두 번째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캐릭터 '신의 아이'를 추가한다. '신의 아이'는 메이플 세계관이 그대로 반영돼 있지만 기존 메이플 월드와는 전혀 다른 공간인 '거울세계'를 배경으로 등장한다.

유저들은 '신의 아이' 캐릭터 생성시 긴 '태도(太刀)'를 사용, 빠른 이동과 러시 공격을 선보이는 '제로-알파'캐릭터와 묵직한 한방으로 강력한 파괴력을 지니고 있는 '제로-베타'캐릭터를 100레벨부터 동시에 플레이 할 수 있으며, 두 명의 각기 다른 플레이 스타일을 상황에 맞게 교체해 가며 전략적으로 전투를 이끌어 나갈 수 있다.

또한 다양한 스킬을 간단한 조작만으로 연계 사용이 가능하도록 한 '콤비네이션 스킬 시스템'과 캐릭터의 성장에 따라 무기 역시 동시에 성장하는 '에고 웨폰(Ego weapon) 시스템'을 통해 기존에는 느낄 수 없었던 전혀 새로운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와 함께 '신의 아이' 퀘스트 완료 시 경험치 외에도 '물약', '마스터리북' 등 필수 아이템을 쉽게 획득 가능하며, 던전 형식의 '프리미엄 사냥터'를 통해 쾌적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유저간 게임 내 아이템을 손쉽게 거래할 수 있는 '메이플 옥션'이 추가돼 편의성이 대폭 강화됐다. 한편, 업데이트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7월 31일까지 '신의 아이'를 생성한 유저 중 '챕터 8'까지 게임을 진행한 모든 유저들에게는 130레벨 반지 아이템(제로 그라테스링)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게이밍 노트북, 최신 스마트폰, 3D TV 등 다양한 현물 경품을 선물하는 '캐릭터 육성 이벤트'를 실시한다.

또한 7월 20일, 27일 매주 토요일 특정 시간에 접속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퀘스트 수행 시 경험치 2배와 함께 '최고급 주문서', '환생의 불꽃' 등 'RED 핫타임 이벤트'를 진행하며, 7월 31일까지 세 명의 유저가 함께 즐기고 순위에 따라 'RED 코인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썸머 메이플 빙고 이벤트'를 실시한다.

넥슨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프로듀서는 "신규 캐릭터 '신의 아이'는 전혀 색다른 방식의 플레이 패턴을 탑재한 캐릭터"라며, "'거울세계'라는 전혀 다른 세계에서만 플레이 할 수 있어 신규 직업 추가로 인한 직업간 밸런스 문제를 해결했다"고 전했다. 한편 10년이라는 기간 동안 많은 유저들이 보여준 열정에 보답한다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는 'RED 업데이트'는 여름 시즌 총 세 번에 걸쳐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소성렬 기자 hisabisa@tvreport.co.kr

Copyright © TV리포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타임톡beta

해당 기사의 타임톡 서비스는
언론사 정책에 따라 제공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