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영화에 동전 던지기

시사 2013. 7. 26. 14: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올해로 15회째다. 지역 독립영화 축제로 가장 오래된 정동진 독립영화제가 8월2일부터 4일까지 2박3일 동안 열린다. 강릉시네마테크와 한국영상자료원이 공동 주최한다.

올해는 22편의 독립영화가 상영된다. 강릉의 장애인 영화제작 동아리 '바롬미디어동아리'가 만든 다큐멘터리 < 천사가 되려면 > , 김태용 감독이 연출하고 박희순·공효진이 출연한 < 그녀의 연기 > , 칸영화제 단편 부문 황금종려상 수상작 < 세이프 > 의 배우 이민지가 주연을 맡은 < 피크닉투게더 > 등이 상영된다.

영화제는 강원도 정동진 정동초등학교에서 열린다. 저녁 시간, 모든 상영작은 에어 스크린을 통해 야외에서 상영되고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영화 상영이 끝난 후 감독과의 대화가 진행된다. 영화제의 관객상이 재미있다. 명칭은 '땡그랑동전상'. 관객들이 동전으로 투표를 한다. 영화제 기간 중 1일 1작품씩 선정하고, 그날 투전된 동전을 상금으로 시상한다.

시사IN 편집국 / webmaster@sisain.co.kr

싱싱한 뉴스 생생한 분석 시사IN Live - [ 시사IN 구독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시사I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