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김문수 지키기 '총력'.."박원순과 다르다"

이국현 2013. 9. 12. 10: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이국현 기자 = 새누리당이 내년 지방선거를 앞두고 김문수 경기도지사 지키기에 나섰다.

민주당이 경기도의 지방재정 위기와 무상급식 예산 삭감을 두고 '김문수 때리기'에 나서자 무상보육 예산으로 논란을 빚었던 박원순 서울시장과는 선을 그은 채 적극 방어 태세에 나선 것으로 보인다.

새누리당은 12일 여의도 호텔에서 경기도당 국회의원 및 당협위원장 연석회의를 열고, 최근 경기도의 재정 상황과 정치 현안 등을 논의했다. 연석회의에는 김문수 경기도지사를 비롯해 홍문종 사무총장과 남경필, 이종훈, 이현재, 황진하, 김학용 등 경기도 지역구 의원들이 참석했다.

홍문종 사무총장은 "민주당에서 김문수 지사와 경기도를 정치적 목적을 가지고 공격하고 있다"며 "보궐선거와 내년 6월 지방선거를 겨냥해 무모한 일들을 벌이지 않나 싶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어 "당에서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하는 여러 가지 일들에 대해 이의를 제기하고, 실제 많은 문제점을 발견하고 있다"며 "궁여지책으로 일을 잘하는 김문수 지사를 박원순 시장 반열에 올려놓아야 되는지 안타까운 마음"이라고 말했다.

특히 그는 "어떻게 정치공세를 막아내고, 김문수 지사가 남은 임기를 잘 마무리 할 수 있을 지 최선을 다해 노력해야 한다"며 "중앙당과 경기도당 차원에서도 내년 6월 지방선거에서 경기도가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야 한다"고 거듭 당부했다.

경기도의 재정난과 관련해 김문수 지사의 책임론을 제기하고 있는 민주당에 대한 비판도 강력 제기했다.

홍 사무총장은 "중앙당은 천막을 치고 나가서 국민은 안중에도 없이 정치 공세만 하고, 경기도의회의 3분의 2를 점유하고 있는 민주당 도의원들은 추가 경정예산을 편성하지 않은 채 민생에 관심이 없는 모습은 참으로 답답하다"며 "추경을 거부하는 민주당은 도대체 정신이 있는 건지, 없는 건지 알 수 없다"고 비판했다.

김문수 지사는 최근 경기도 재정 위기 상황을 설명하면서 민주당 도의원들의 협조를 구했다.

김 지사는 "제가 여러 가지로 능력이 부족해서 최근 재정위기가 매우 어렵다"며 "경기도 세금의 56%가 취득세인데 사실 부동산 거래가 일어나야만 취득세가 나오는데 부동산 거래가 어렵다"고 설명했다.

그는 "복지비가 지금 최근 2년간 1조원 이상씩 늘었다. 무상보육 한다면 경기도가 25%, 시가 25%, 중앙에서 50%를 부담하는데 가용 재원이 내년에는 마이너스 1000억원~2000억원이 된다"며 "국가에서 필요한 사업도 받을 수 없는 처지에 빠졌다"고 호소했다.

그러면서 "부채를 내는 것은 후대에 곱빼기 빚을 지는 것이다. 도저히 양심상 빚을 내지 못하겠다. 그러면 공무원들 허리띠를 졸라매는 것 밖에 없다"며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폐지, 취득세 감면 등 부동산 관련법을 빨리 통과시켜 달라"고 당부했다.lgh@newsis.com

<저작권자ⓒ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