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날 대체휴일제 내년부터 시행

2013. 9. 12. 21:0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내년부터 설과 추석뿐 아니라 어린이날을 포함한 대체휴일제가 시행됩니다.

직장인들에게는 희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김준형 기자가 보도합니다.

【 기자 】

새누리당과 정부가 어린이날을 대체휴일제에 포함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이에 따라 어린이날이 토요일 또는 일요일과 겹치는 경우, 이어지는 첫 번째 평일을 쉴 수 있습니다.

법적으로는 내년부터 시행되지만, 실제 처음으로 적용되는 경우는 어린이날이 토요일과 겹치는 2018년부터입니다.

설날과 추석에 이어 어린이날까지 대체휴일제에 포함되면서 연평균 공휴일은 1.1일, 즉 10년에 11일이 늘어나게 됩니다.

대체휴일제가 처음 적용되는 내년 추석의 경우, 평일 하루가 대체 휴일로 지정돼 토요일부터 닷새를 쉬게 됩니다.

시민들은 대체휴일제 도입에 크게 반기는 분위기입니다.

▶ 인터뷰 : 정석영 / 서울 신도림동

- "하루 더 쉬게 하면 직장인도 그렇고 학생들도 좀 쉴 수 있어서, 개인적인 학습 시간이라든지 잘 활용할 수 있어서 좋겠고…."

▶ 인터뷰 : 박소정 / 서울 불광동

- "학생입장에서는 자기계발 할 시간도 있고 취업준비도 하는 데 더 도움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좋다고 생각합니다."

오늘 당정 회의에서는 대체휴일제 도입과 더불어 미래창조과학부와 해양수산부를 세종시로 이전하는 방안도 마련하기로 했습니다.

MBN뉴스 김준형입니다.

영상취재 : 변성중 기자

영상편집 : 한남선

  • ▷▷ MBN 뉴스 더보기

  • ▶ [여행정보] 휴일~ 도심을 벗어난 '힐링여행'...이정석 기자가 안내합니다!

  • ▶ [MBN만화] 유명작가의 재미있고 섹시한 만화들을 지금 무료로 만나실 수 있습니다.

  • ▶ [NEW] 중국어 절대 어렵지 않아요~ 이젠 노래로 배우며 쉽게 중국어 배우자!

  •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