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북 시도 남성 사살..임진강 뛰어들 때 초병 30여명 '수백발 사격'

홍민기 2013. 9. 17. 16: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북 시도 남성 사살, 사진=SBS 뉴스 캡처

월북 시도 남성 사살, 초병 30여병 수백발 사격... 두발 맞아

임진강을 통해 월북을 시도하다 사살된 남모(47)씨에게, 사살 당시 수백 발을 사격한 것으로 밝혀졌다.

17일 한 매체는 "합동참모본부(이하 합참) 관계자 브리핑을 통해 사살 당시 인근 소초에 근무 중이던 초병 30여 명이 대대장의 지시로 사격에 가담했으며, 개인화기인 K-1, K-2, K-3 수백 발을 발사했다"고 전했다. 남씨는 2발을 맞고 사망한 것으로 확인됐다.

보도에 따르면 "남씨가 일본에 정치 난민을 신청했다가 거부당하고 나서 추방된 전력이 있다. 다른 나라에서도 유사한 행동을 한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며 "중앙합동 조사 결과 남씨가 소지하고 있던 여권은 본인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지문을 채취해 정확한 신원을 추가 파악 중"이라고 말했다.

해당 사건과 관련해 합참 관계자는 "(초병들이) 통문(철책)을 열고 월북을 기도한 남씨에게 접근해 육성으로 세 차례 돌아오라고 권유했지만 이를 무시하고 임진강으로 뛰어들었다"면서 "강폭이 800m 정도 되기 때문에 부유물(스티로폼)을 가지고 수영을 하면 순식간에 북으로 갈 수 있는 긴박한 상황이었다"고 전했다.

이어 "접전지역에서 통제에 불응하고 도주하는 자에 대해서는 사격을 하게 되어 있다"며 "군에서는 중앙합동 조사 결과를 토대로 이에 대한 후속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군은 전날 오후 2시 23분께 경기도 파주시 서북방 최전방 지역의 임진강을 통해 월북을 시도하던 남씨를 발견한 후 사살했다. < 스포츠조선닷컴 >

뱃속 딸과 성행위 계획...실행 옮긴 엽기 부모

달샤벳 수빈, 아이돌 최초 알몸시구 도전 '충격'

세계 최고 엉덩이女, 올누드로 말 위에 앉아 '도발 포즈'

달리는 열차안에서 성관계 "감정을 주체 못해" 풍기문란

비키니女, 샤워하다 민망 부위 그대로 노출 '경악'

테일러메이드 아이언세트, 이번엔 '100만원' 할인이라니!

이성 유혹 100%! 클레마티스 페로몬 샤워젤!~

죽기 전에 먹어야 할 "터키쉬" 무료배송! 온라인 최저가~

하루에 "3분" 운동으로 헬스장에서 2시간의 효과를~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