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베 대구 '유령 사무소' 갔더니.."유령 있다"

하세린 기자 2013. 9. 19. 11:1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순식간에 사라진 1개월치 우편물.. 주변 상인들 "무슨 회산지 아무도 몰라"

[머니투데이 하세린기자][순식간에 사라진 1개월치 우편물… 주변 상인들 "무슨 회산지 아무도 몰라"]

일베의 법인 (주)유비에이치가 있는 대구광역시 수성구 범어동의 오피스텔. 주로 법무사 사무실이 입주해 있다. /사진=하세린 기자

지하 식당가에 위치한 일베 사무소. 흰 코팅지로 유리 벽면을 덮은 곳이다. 문 앞엔 지난달 20일 온 법원 등기 안내서가 붙어 있었다. /사진=하세린 기자

"여기 오고 가는 사람 없어. 예전엔 윗층 사람들이 창고로 썼던 것 같은데 요새는 사람 없어."(주변 식당 직원)

지난 16일 오전 8시쯤 일간베스트저장소(일베) 공식 사업자등록지인 대구 수성구 범어동의 K오피스텔은 비어 있었다. 주변 상인들도 이곳이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누가 관리하는지 알지 못했다.

주변에 법원이 있어 15층 건물에 입주해 있는 270여 세대 중 법무사 사무실이 다수를 차지했다. 다른 사무실과 달리 지하 식당가에 위치한 약 9평짜리 일베 사무소. 유리문에 흰 코팅지를 붙여 안을 들여다 보지 못하게 만들었지만 잠금장치 바로 윗부분의 코팅지는 조금 벗겨져 있었다.

안을 들여다봤다. 불이 꺼진 사무실을 어두컴컴했다. 상자 박스가 양쪽 벽 옆으로 두어개씩 쌓여있었다. 사람이 출퇴근한 흔적은 없었다. 일베의 대구 사무소는 '유령 사무소'였다.

일베 사무소의 내부. 상자 몇 개가 놓여 있을 뿐 텅 비어 있다. 주변 상인들도 이곳에 사람이 오가는 것을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사진=하세린 기자

그러나 일베의 법인인 ㈜유비에이치의 대표 이모씨를 찾는 사람은 많은듯 했다. 문에는 서울북부지법에서 온 등기가 도착했다는 '우편물 도착 안내서'가 붙어 있었다. 집배원이 8월 20일과 21일에 다녀갔지만 사람이 없었던 것.

오전 11시45분쯤 기자는 일베 사무소의 우편물함에서 이모 대표에게 대구 수성경찰서, 수성구청 세무과, 국세청 등에서 보낸 편지를 최소 6통 발견했다. 소인이 찍혀있는 우편물 가운데 가장 오랜된 것은 한 카드사로부터 온 대금청구서. 8월 20일자였다.

그러나 상호도 직원도 없는 일베 사무소에 '유령'이 출몰했다. 기자가 점심을 먹고 오후 2시쯤 다시 왔더니 한 달 가까이 쌓여 있던 우편물은 2시간 새 모두 사라졌다. 사무소 문 앞에 붙어있던 법원 등기 도착 안내서도 없어졌다.

오전부터 근무했던 건물관리인은 "(우편물은) 본인이 가져가는 일만 있고 따로 보관하거나 하진 않는다"고 말했다. 누군가가 가져가는 것도 보지 못했다고 했다.

사무소 지하 식당가에서 일하는 사람들도 '모르쇠'로 일관했다. 한 식당 직원은 묻는 사람이 많았던지 "사람 없다"는 말만 반복했다.

건물 관리사무소 관계자에 따르면 ㈜유비에이치 측은 지금껏 관리비를 밀린 적도 없고, 납부일인 이날도 입금을 했다. 인근 부동산 공인중개사는 ㈜유비에이치 측이 입주해 있는 지하 공간은 보증금 100만원에 월세 10만원 수준이라고 전했다.

한 매체에 따르면 ㈜유비에이치 측은 지난 7월 22일 대구 사무소 계약을 했다. 민주당 국가정보원 대선개입 진상조사 특별위원회는 최근 "검찰이 일베의 사무실인 서울 역삼동 황화빌딩을 압수수색하고 나서 얼마 뒤 대구로 주소를 이전한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오후 6시에 다시 찾은 일베 사무소는 그대로였다. 사람은 없고 우편물도 행방불명됐다. 대구 수성경찰서 관계자는 "이씨가 최근 한 개인을 상대로 냈던 진정 사건이 마무리됐다는 내용의 서류를 보냈을 것"이라며 "현재 별개의 고소건으로 수사를 받고 있지만 구체적인 내용은 알려줄 수 없다"고 전했다.

"신기해서 난리" 주식 네비게이션 등장

추천주마다 연일 급등! 급등주 문자서비스 3일 무료체험!

[머니원]추석장과는 무관한 금주 상승 1순위 종목은?

차례상 앞 며느리 '가운데 손가락' 인증샷 논란 '슈퍼맨이 돌아왔다', 이휘재 미모 아내 깜짝 등장 확 바뀐 iOS7, 내 아이폰 어떻게 바뀌나 박정현 '이젠그랬으면..', '나가수' 최고명곡 선정(종합) "안철수 끝났다" vs "대안이다" 대선출마 1년

[book]나는 주식투자로 평생직장을 찾았다

궁금했던 기업의 진짜 연봉 정보! 무료 검색하세요~

[부자네]3년간 연4.8% 고정금리 스탁론 독점판매

머니투데이 하세린기자 iwrite@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