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메이플스토리 등 한글날 기념 특별 이벤트 진행

데일리안 입력 2013. 10. 8. 14:56 수정 2013. 10. 8. 14:5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데일리안 = 최용민 기자]

◇ 넥슨의 한글날 특별 이벤트 포스트. ⓒ넥슨

넥슨이 한글날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게임에서 이를 기념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먼저 '메이플스토리'에서는 9일부터 17일까지 게임 내에서 초성이 적힌 티셔츠 의상 아이템을 판매한다.

또 9일과 12~13일 주말에는 13레벨 이상 캐릭터들을 대상으로 초성으로 문제를 내 맞추면 '월묘 정령의 펜던트' 등 게임 아이템을 지급하는 초성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FIFA 온라인 3'에서는 한글날을 기념해 오피스 문서 작업에 사용 가능한 '넥슨 풋볼고딕'을 10월 8일 출시한다. 넥슨 풋볼고딕은 검색포털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무료서체에 등록돼 배포된다.

'샤이야'에서는 8일부터 26일까지 순 한글로 구성된 이름을 가진 캐릭터로 접속한 유저 10명에게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00만원씩 총 1000만원을 지급한다.

또 이벤트 기간에 샤이야 페이스북과 친구를 맺고 순 한글로 된 캐릭터 명과 서버명을 댓글로 남긴 유저 1000명에게 선착순으로 넥슨캐시 5000원을 증정한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한글날을 맞아 '던전앤파이터 한글이름 만들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9일까지 던전앤파이터 공식 페이스북 내 마련된 이벤트 게시물에 게임과 어울리는 한글 이름을 댓글로 남긴 유저들 중 심사를 통해 1등에게는 2만 세라, 2등과 3등에게는 1만 세라와 5000 세라를 각각 제공한다.

'사이퍼즈'에서는 13일까지 순화된 국어 닉네임 사용을 권장하는 '아름다운 이름 쓰기' 이벤트를 실시한다.

바른 우리말 사용을 위해 닉네임을 변경하기 원하는 유저는 이벤트 게시물에 이유와 함께 댓글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닉네임 변경권'을 지급하고 가장 타당한 이유를 올린 유저에게는 '닉네임 변경권'과 함께 원하는 유니크 아이템 1개를 추가로 선물한다.

'아틀란티카'에서는 10일까지 게임 내에서 '훈민정음 해례본'을 찾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숨겨진 보물창고' 던전에서 사냥을 통해 4개로 조각난 '훈민정음 해례본'을 획득할 수 있고 조각들을 모아 해례본을 완성하면 '행운의 강화석'을 획득할 수 있는 '한글날 축하상자' 또는 '용병 레벨업 이용권'으로 교환할 수 있다.

- Copyrights ⓒ (주)데일리안,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