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IT동아

팀뷰어, 원격 전원관리 가능한 '팀뷰어9' 베타버전 출시

김영우 입력 2013. 11. 06. 18:29 수정 2013. 11. 06. 18:29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PC 원격 제어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팀뷰어가 오늘(6일)팀뷰어9의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팀뷰어9 베타 버전은 사용자들이 데스크톱,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을 통해 원격으로 컴퓨터의 전원을 켤 수 있는 웨이크온랜(Wake-on-LAN)기능을 탑재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팀뷰어9은 기술지원팀이 고객의 지원 요청 건을 관리, 공유, 업무 배정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 큐' 기능을 새로 추가했다. 이를 이용해 사용자들은 ID와 패스워드를 공유할 필요 없이 발행된 세션 코드를 통해 쉽고 간단하게 원격 지원 세션에 참여할 수 있다.

팀뷰어9은 팀뷰어 사용자들이 모바일 기기 및 표준 인증기 앱을 사용해 두 번 째 보안 코드를 옵션으로 입력하게 해서 자신들의 계정을 추가로 보호할 수 있게 하는 2단계 인증 기능을 탑재했으며, 기존 원격 접근 세션을 시작하지 않고도 용량에 상관없이 파일을 공유할 수 있는 간편 파일 공유 기능을 지원한다.

그 외에도 사용자들이 복사, 붙여넣기(Ctrl+c / Ctrl+v)기능을 사용해 자신들의 기기에서 파일을 복사한 뒤 원격 데스크톱으로 바로 붙일 수 있는 클립보드 기능을 추가했으며, 회사들이 팀뷰어 소프트웨어를 자사의 기존 인프라에 보다 유연하게 연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공개 API를 팀뷰어9 라이선스가 있는 사용자들에게 무료로 제공한다.

팀뷰어9 베타 버전은 윈도, 맥, 리눅스에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더 자세한 설명과 다운로드 옵션에 대해서 www.teamviewer.com/download/currentversion.aspx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개인용 팀뷰어 소프트웨어는 무료로 제공된다.

글 / IT동아 김영우(pengo@itdonga.com)

* 포털 내 배포되는 기사는 사진과 기사 내용이 맞지 않을 수 있으며 온전한 기사는 IT동아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IT동아의 모든 콘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습니다.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