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육원생 체벌한다며 땅에 묻은 교사들, 항소심서 집행유예

2013. 11. 19. 06: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CBS노컷뉴스 박초롱 기자]

보육원생을 야단친다며 야산에서 폭행하고 땅에 묻은 뒤 방치한 보육원 교사들이 항소심에서 감형받았다.

서울고법 형사8부(이규진 부장판사)는 원생들을 폭행하고 버릇을 고쳐준다며 인근 야산으로 끌고 가 땅에 묻은 보육원 교사 이모(33)씨에 대해 실형을 선고한 원심을 파기하고 집행유예를 선고했다고 19일 밝혔다.

A보육원 교사 이씨 등 3명은 지난 4월 물건을 훔치는 버릇을 고쳐준다며 B(12)군을 보육원 인근 야산으로 데리고 가 몽둥이로 때리고 몸을 땅에 묻는 등 폭행했다.

이씨 등은 또 원생들이 대들었다거나 학습지를 풀지 않고 놀러 나갔다는 이유로 나무막대기로 때리거나 야구방망이로 엉덩이를 때렸다. 심지어 이씨는 원생들의 신체부위를 만지는 등 성추행하기도 했다.

1심 재판부는 원생들을 성추행하고 체벌한다며 야산에 묻는 등 가혹행위를 한 이 씨에 대해 징역 2년 6개월을 선고하고 성폭력 치료프로그램 40시간, 3년간 신상공개를 명했다.

하지만 항소심 재판부는 "폭행이 징계나 훈계의 목적을 벗어났다고 볼 수 없고, 성추행 역시 성적인 욕구를 충족하려 의도적으로 한 것이 아니라 피해아동과 더 친근해지려는 의도가 과해 벌어진 범행"이라며 집행유예로 형을 낮췄다.

재판부는 "이씨가 잘못을 깊이 반성하고 있고 피해아동의 부모와 합의해 부모가 처벌을 원하지 않고 있다"고 말했다.warmheartedcr@cbs.co.kr

발로 차고, 의자 던지고…대만 '막장' 교실 화제

동생 때린 초등학생들에게 "진술서 써라"…법원 '무죄' 선고

장애아 쇠파이프로 폭행 '충격'…학부모들 수사촉구

"8살아이 폭행치사 계모 '멋진 엄마'로 불렸다"

'나무도끼 체벌교사' 성추행 혐의 전면 부인

저작권자 ⓒ CBS 노컷뉴스( www.nocutnew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