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신 쫓아줄게"..여신도 살해·성폭행 승려 징역 6년

입력 2013. 11. 25. 18:05 수정 2013. 11. 25. 18: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구=연합뉴스) 김선형 기자 = 대구지법 제12형사부(최월영 부장판사)는 25일 몸에서 귀신을 쫓아내준다며 여신도를 때려 숨지게 하거나 성폭행한 혐의(상해치사·준강간 등)로 기소된 승려 이모(56)씨에게 징역 6년을 선고했다.

또 5년 동안 정보통신망을 이용한 신상정보 공개과 80시간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를 명했다.

재판부는 "피고인의 행위는 통상 치료를 넘어 피해자(20·여)를 숨지게 하고 정신·육체적으로 큰 고통을 준 것으로 보아 죄질에 부합하는 형을 선고하는 것이 불가피하다"고 밝혔다.

이어 "피고인이 목탁, 종망치같은 둔기로 피해자들을 때리는 등 모든 범죄 사실을 자백하고 반성한 점을 종합했다"고 덧붙였다.

이씨는 지난 4∼5월 대구시내 한 사찰에서 여신도 2명에게 우울증 등 정신 질환을 치료해준다며 온몸을 때려 숨지게 하거나 수차례에 걸쳐 성폭행한 혐의로 기소됐다.

sunhyung@yna.co.kr

올해 1인당 국민소득 2만4천달러…사상 최대
한예슬·원타임 출신 테디, 열애…"교제 6개월"
강풍에 건조중인 해군 고속함 1척 침몰
<美야구> SI, 추신수 가치 집중분석 "5년 1억달러 충분"
<朴대통령-정총리, 사제단 발언 '강경 발언' 왜>

▶연합뉴스앱

▶인터랙티브뉴스

▶화보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