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영상 공개

손봉석 기자 입력 2013. 12. 1. 19:58 수정 2013. 12. 1. 19: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넥슨은 온라인게임 '메이플스토리(MapleStory)'의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 타이틀을 '유앤아이(YOU & I)'로 확정했다고 밝히고 개발자가 직접 업데이트 콘셉트와 세부내용을 소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한 영상에는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프로듀서와 고세준 디렉터, 강원기 팀장, 임광현 AD(Art Director) 등 개발자들이 직접 등장해 유저들에게 겨울 시즌 총 세 번에 걸쳐 순차적으로 선보일 '유앤아이(YOU & I)' 업데이트에 대해 설명한다. 메이플스토리 유앤아이(YOU & I)에선 전투 시스템 및 레벨업 시스템의 개편을 비롯해 신규 직업 영웅 '은월'의 등장, 강화되는 무료화 혜택 등 유저들이 원하던 콘텐츠가 추가된다.

업데이트는 5일 사전 업데이트를 시작으로 19일 1차 '메이플스토리 ORIGIN', 2014년 1월2일 2차 '잊혀진 영웅 은월', 3차 '메이플스토리 THE SEED'라는 타이틀로 진행될 예정이다.

메이플스토리의 개발을 총괄하는 오한별 프로듀서는 "서비스 10년 동안 이어진 유저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유저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기 위해 노력했다"며 "유저들과 보다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많이 만들어나갈 예정이오니 많은 관심과 성원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넥슨은 이번 업데이트 내용 공개에 앞서 '너와 나의 메이플이야기'라는 문구만 언급된 카운트다운 페이지를 오픈했다. 메이플스토리 유앤아이(YOU & I) 업데이트에 대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http://maplestory.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