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현 "난 울먹인 적 없고, 난 내시가 아니다"

입력 2013. 12. 11. 17:28 수정 2013. 12. 11. 21: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진보논객' 진중권 트위터 비판에 반박

'진보논객' 진중권 트위터 비판에 반박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이정현 청와대 홍보수석은 11일 민주당 양승조 최고위원의 '선친 전철 답습' 발언에 대한 자신의 정면 대응을 비판한 '진보 논객' 진중권 동양대 교수의 트윗글을 반박했다.

이 수석은 이날 기자들과 만나 "비판은 자유이지만 허위사실을 갖고 인신비방을 하면 나중에 그분들이 양심의 가책을 느끼고 마음 아파할 것 같아서 해명을 한다"며 "첫 번째로 저는 울먹인 적이 없다. 두 번째로 저는 내시가 아니다"라고 말했다.

이 수석은 지난 9일 양 최고위원의 발언에 대해 20여분간 작심한 듯 '언어 살인', '국기 문란', '위해 선동조장, 무서운 테러' 등 수위가 높은 단어들을 동원해 비판한 바 있다.

그러자 진 교수는 다음날 트위터를 통해 "이정현 '심기 수석'께서 '테러, 암살' 폭언을 하면서 감정이 격앙되어 울컥하셨다고", "민주공화국의 홍보수석이 조선왕조의 내시처럼 구시면 곤란합니다"라고 적었다.

min22@yna.co.kr

과다 부채·복지 못줄이는 공공기관장 내년 해임
'월드스타' 싸이, 빌보드 연말특집 6개부문 1위
<조경태 "김한길 리더십 흔들지 말아야">
MLB 애리조나, 트럼보 영입…'추신수 손 떼나'
"장성택 측근 北 리수용 '張 숙청' 정치국회의 참석"

▶연합뉴스앱

▶인터랙티브뉴스

▶화보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