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PC 버전, PC 메신저 이용자 순위서 1위"

입력 2014. 1. 22. 10:57 수정 2014. 1. 22. 11: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닐슨코리안클릭 집계

닐슨코리안클릭 집계

(서울=연합뉴스) 최인영 기자 = 스마트폰이 아닌 컴퓨터에서 즐기는 '카카오톡 PC'가 지난주에 가장 이용자 수가 많은 메신저 1위에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22일 카카오에 따르면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안클릭이 발표한 1월 셋째 주 '인스턴트메신저 로그인 보고서'에서 카카오톡PC가 네이트온을 제치고 순 이용자 수 1위를 차지했다.

평균 이용시간 부문에서도 카카오톡PC는 지난해 10월 마지막 주에 처음으로 1위에 오른 이후 현재까지 1위를 지키고 있다.

카카오톡PC는 모바일 메신저인 카카오톡을 PC 환경에서도 연계해 사용할 수 있도록 구현한 서비스다. 지난해 6월 출시 이후 지금까지 1천700만 다운로드 건수를 기록했다.

카카오는 쇼핑정보·영화개봉일·신제품출시일 등을 모아서 달력 형태로 보여주는 '플러스캘린더'를 올 상반기에 출시하고, 다양한 브랜드의 혜택 정보를 PC 바탕화면에서 전달하는 '리치팝'을 내놓는 등 카카오톡PC 서비스를 발전시킬 계획이다.

abbie@yna.co.kr

WP "한국서 효도는 옛말…고령층 고통 심각"
美ABC 인기 프로 '배철러', 한국에서 찍었다
"세계 부유층 85명, 세계인구 절반 재산과 동일"
박지성, 자선축구 5월말 개최…'월드컵 출전 불투명'
대구 아파트서 화재…신생아 1명 사망·부상 5명(종합)

▶연합뉴스앱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