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장한 채 여대생 뒤쫓아가 성추행 20대 징역형

입력 2014. 2. 20. 15:56 수정 2014. 2. 20. 17:1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연합뉴스) 손현규 기자 = 인천지법 형사3단독 유효영 판사는 여성으로 변장하고 귀가하는 20대 여성을 뒤쫓아가 성추행한 혐의(강제추행)로 기소된 대학생 A(23)씨에 대해 징역 6월을 선고했다고 20일 밝혔다.

재판부는 또 A씨에게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강의 수강을 명령했다.

유 판사는 "피고인은 계획적으로 여성의류와 가방 등을 준비한 뒤 여장을 하고서 범행을 저질렀다"며 "피해자는 피고인을 여성으로 착각해 제대로 방어하지 못했다"고 판단했다.

이어 "귀가하는 피해자를 뒤따라가 강제추행해 죄질이 가볍지 않다"면서도 "범행을 반성하고 있고 초범인 점 등을 고려했다"고 양형 이유를 밝혔다.

A씨는 지난해 6월 30일 오전 2시 30분께 인천시 계양구의 한 아파트 6층 복도에서 대학생 B(19·여)씨의 몸을 2차례 강제로 만지고 달아난 혐의로 기소됐다.

A씨는 고등학교 재학 시절 부산의 한 교회에서 연극 공연을 한 뒤 보관해 둔 가발과 여성복을 입고 B씨를 뒤따라가 범행을 저지른 것으로 조사됐다.

son@yna.co.kr

<美의붓아버지, 3살 한인입양아 '살해 동기' 의문>
SBS '별에서 온 그대'·김연아 피겨 중계 시청률 압승
<박근혜정부 1년>① 국정 평가
윤곽 드러나는 MLB 텍사스 다국적 핵 타선
朴대통령 "공공기관기능 전면재검토해 핵심업무 집중"

▶댓글보다 재밌는 설문조사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