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쓰레쉬 장인' SKT T1 Casper, 롤 전적 검색해 보니..

이슈팀 이재원 기자 2014. 2. 24. 17: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머니투데이 이슈팀 이재원기자]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 게임단 SKT T1 K팀에 새롭게 합류한 '캐스퍼'(Casper) 권지민의 주 챔피언인 '쓰래쉬'/ 사진=리그오브레전드 제공

인기 온라인 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 프로게임단 SKT T1 K팀에 새롭게 합류한 SKT T1 '캐스퍼'(Casper) 권지민(19)의 최근 롤 전적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4일 한 롤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캐스퍼 최근 전적'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글에는 롤 전적 검색 사이트를 이용해 확인한 캐스퍼의 최근 롤 전적을 캡처한 사진이 게시돼 있었다.

롤 전적 검색 사이트 포우(Fow.kr) 확인 결과 캐스퍼는 현재 평점(KDA) 4.23에 리그 포인트 780점을 기록하며 최상위 계급인 '챌린저 1'에 속해 있다.

캐스퍼는 최상위 계급 '챌린저 1' 가운데서도 우수한 성적을 뽐내며 롤 한국서버 랭킹 11위(0.0006%)를 차지했다.

한편 챔피언 별 롤 전적 검색 결과 캐스퍼는 '쓰레쉬 장인'(쓰레쉬를 잘 활용하는 이용자)라는 별명에 걸맞게 주력 챔피언인 '쓰레쉬'로 게임에 참가할 경우 80%에 가까운 높은 승률을 보였다. '쓰레쉬'는 롤 게임 내에서 서포터 사이 가장 인기 있는 챔피언 가운데 하나다.

한편 SKT T1 팀에 이번 시즌 새로 합류한 캐스퍼는 지난 16일 있었던 롤 프로게임단 IM#2와의 치열한 공방전에서 절묘한 시기에 팀원들에게 보호막을 제공하는 등 활약을 펼치며 실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김연아 은메달' 심판 양심 선언? 진실 알고보니… '아듀!' 김연아 갈라쇼, '평화' 외쳤다.. 소트니코바는 '망신' '김연아 파트너' 데니스 텐 "난 가장 운좋은 남자" 방예담, 'K팝스타3' 이채영 응원..'폭풍성장' 눈길 '진짜사나이' 헨리, 초유의 '파인애플' 사태

머니투데이 이슈팀 이재원기자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