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마크 획득

배현정 기자 입력 2014. 3. 11. 11:36 수정 2014. 3. 11. 11:3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은행은 미래창조과학부 지정 국가공인 인증기관인 웹와치로부터 국가공인 '웹 접근성 품질인증마크(WA인증마크)'를 11일(화) 획득했다고 밝혔다.

'웹 접근성'이란 장애인을 포함한 웹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말하며, 'WA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는 장애유무와 관계없이 모든 사람들이 웹사이트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웹 접근성 표준지침을 준수하고 심사를 통과한 우수 사이트에 부여된다.

신한은행은 지난 2012년 3월 금융권 최초로 인터넷뱅킹 부문에서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했으며, 매해 단계별 엄격한 인증마크 갱신심사를 통과하며 웹 접근성을 유지해 왔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국가정보화 기본법에 따라 웹 접근성 품질 인증이 국가공인 체제로 전환돼 신한은행이 다시 한 번 금융권 최초로 국가공인 인증기관 인터넷뱅킹 웹 접근성 품질마크를 획득하게 됐다"고 밝혔다. 금융권에 따르면 인터넷뱅킹에 웹 접근성 표준지침 가이드를 적용하기 때문에 제약사항들이 많아 웹 접근성 품질마크 획득이 어렵다는 의견이 많았다.

한편, 신한은행의 이번 웹 접근성 품질마크 획득은 홈페이지(은행소개 고객센터, 금융서비스), 오픈뱅킹 부문에서 이뤄졌다.

정부 "처벌" vs 의사협회 "파업 강행"…의료대란 오나 말레이시아항공 실종기, 베트남 해상 추락 확인 이통사 영업정지, 13일부터…단말기 기변은 일부 허용 SBS '짝' 폐지, 꿈꾸던 웨딩마치 올리려다... '잘 키운 딸 하나' 김주영, 여심 흔들 듬직한 어깨 감싼 '그레이 니트'

실시간 재테크 경제뉴스

창업정보의 모든 것

배현정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위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