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주대로 사나?.. '응사' 정우와 '토변노치'격

최한주 수원과학대학 교수 2014. 3. 20. 10: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MT교육 에세이] 우리 아이 자기 사주로 잘먹고 잘살기

[머니투데이 최한주수원과학대학 교수][편집자주] 칼럼 최초 송출 과정에서 배우 정우 씨의 음력 생년월일이 양력인 것처럼 그대로 잘못 송출되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이를 바로잡았으며, 음력 1월 14일(양력 2월 18일)생인 정우 씨가 '토변노치'격에 해당하는 것은 동일하오니 너른 양해 있으시길 바랍니다.

[[MT교육 에세이] 우리 아이 자기 사주로 잘먹고 잘살기]

배우 정우. /사진=임성균 기자

"대한(大寒) 끝에 양춘(陽春)이 있다"는 속담은 아무리 추운 겨울철이라 하더라도 그 고비만 잘 참고 넘기면 자연의 섭리에 따라서 반드시 따뜻한 봄이 올 것이라는 이치를 말한다. 대한은 한 해 중 가장 추위가 극에 달하는 때다. 이 매서운 추위를 견디고 나면 입춘·우수·경칩·춘분과 같은 양춘의 절기가 줄줄이 이어지며 봄이 다가온다.

내일은 3월 21일로 춘분이다. 따뜻한 봄이 무르익는 절기이며 밤과 낮의 길이가 같아지는 날이다. 이젠 정말 추위는 꼬리를 감추고 실제로는 해가 진 뒤에도 어느 정도의 빛이 남아있어 낮이 훨씬 더 길어졌다고 느끼게 된다.

대학 입시와 같이 중요한 일을 앞에 둔 학생들에게는 올 한 해 수많은 어려움과 힘든 때가 있기 마련이다. 낙방의 경험이라도 있는 학생에게는 본인은 물론 가족들의 걱정도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 속담처럼 지금의 힘든 상황을 잘 극복하는 학생에게는 희망찬 미래가 기다리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말아야겠다.

'응사(응답하라 1994)'의 정우도 10년이 넘는 오랜 무명 시절을 거쳐 드디어 양춘을 맞이했다. 1981년 음력 1월 14일(양력 2월 18일)생인 정우는 신유년 닭띠 정월(正月: 1월)생으로 '토변노치(兎變老雉)'격이다. 토끼가 변해 전설적인 동물 '노치'가 되었다. 노치는 꿩이 천 년을 살아야 될 수 있는 신선(神仙)꿩인 셈이다.

'토변노치'격은 지혜롭고 총명하며 눈치도 빠르다. 유년기에는 한 번 큰 병을 앓거나 몸에 흉이 생기며 집안도 어려움을 겪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고난이 자신에게 미래의 복을 가져오는 밑거름이 된다. 일생을 두고 금전운(金錢運)이 이어져 천금을 만질 수도 있지만 모두 자기의 돈이 아님을 알아야 한다. 많이 벌어 남에게 많이 써야 된다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 28~29세에 운이 열리기 시작하여 30대 초반부터는 고목나무가 봄을 만나는 형상이다.

※토변노치격은 다음과 같은 생일의 사람들이 모두 이에 해당된다.

쥐띠: 양력 5월 5일부터 6월 3~5일 경까지

소띠: 양력 6월 5~6일부터 7월 6일 경까지

호랑이띠: 양력 7월 7~8일부터 8월 6~7일 경까지

토끼띠: 양력 8월 8일부터 9월 7일 경까지

용띠: 양력 9월 7일부터 10월 7일 경까지

뱀띠: 양력 10월 8일부터 11월 6일 경까지

말띠: 양력 11월 7~8일부터 12월 6~7일 경까지

양띠: 양력 12월 7~8일부터 다음해 1월 5일 경까지

원숭이띠: 다음해 양력 1월 5일부터 2월 3일 경까지

닭띠: 양력 2월 4일부터 3월 4~5일 경까지

개띠: 양력 3월 6일부터 4월 4일 경까지

돼지띠: 양력 4월 5일부터 5월 5일 경까지

◇정우의 사주 자세히 들여다보기

정우는 지혜롭고 총명하다. 재주도 많고 마음이 따뜻하다. 포부와 야망은 크지만 인정이 많아 밀어붙이는 힘이 약간 부족할 수 있는 게 아쉽다. 어떤 상황에서건 자신의 주관대로 추진해 나간다면 지금보다 훨씬 더 많은 능력을 보여줄 수 있다. 태극귀인이 있어 마지막에는 큰 성과를 거두는 입신양명(立身揚名: 사회적으로 인정을 받고 출세하여 이름을 날림)의 좋은 사주이다.

[관련기사]☞ 사주대로 사나?… '상속자들' 김우빈과 천예성

사주대로 사나?… '너목들' 이종석과 호변금계격

사주대로 사나?… '상속자들' 이민호와 우변사자격

사주대로 사나?… 김연아와 서변봉황격

사주대로 사나?… 이상화와 모태범은 같은 양변공작격

머니투데이 최한주수원과학대학 교수 natureten@naver.com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