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막말' 홍대 교수 사과.."너무 죄송해 죽고 싶은 마음"

배소진 기자 2014. 5. 13. 14: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홍익대 "민감한 사안..빠른 시일 내 징계 조치 취할 것"

[머니투데이 배소진기자][홍익대 "민감한 사안…빠른 시일 내 징계 조치 취할 것"]

홍익대학교 광고홍보대학원에 재직 중인 김모 교수가 지난 9일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들을 비난하는 발언을 거듭 올려 파문이 일었다.(왼쪽) 이후 논란이 불거지자 김 교수는 13일 유가족에게사과의 글을 남겼다.(오른쪽)/ 사진=김모 교수 페이스북

세월호 희생자 유가족을 비난하는 발언을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거듭 올려 논란을 불러온 홍익대학교 김모 교수가 "너무 죄송해서 죽고 싶은 마음"이라고 사과했다. 홍익대는 빠른 시일 내 김 교수에 대한 징계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홍익대 광고홍보대학원에 재직 중인 김 교수는 지난 12일 오후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세월호에 대한 제 글에 대해 다시 한 번 유가족분들께 사죄드린다"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저의 경솔하고 무지한 글로 인해 유가족 여러분들의 마음에 상처를 준 점 깊이 반성하고 있다"며 "이로 인해 징계를 받았으며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어떠한 글과 활동도 하지 않겠다고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김 교수는 홍익대 교수진 및 학생, 교직원들에게도 "너무 많은 피해를 준 점 다시 한 번 죄송하다"고 사과의 글을 남겼다.

그는 "세월호 유가족분들에 대한 제 글과 학교와는 전혀 관계가 없으니 더 이상 학교를 연관짓는다면 아무 관련 없는 수많은 선의의 또 다른 피해자가 생긴다"며 "학교와 연관시키지 마시길 간절히 부탁드린다"고 요청하기도 했다.

또 "모든 것은 저 개인의 책임이자 불찰"이라며 "아직도 가족의 품으로 오지 못한 실종자 분들이 하루빨리 돌아오시길 간절히 빌겠다"고 거듭 사죄했다.

김 교수의 이 같은 발언이 논란이 되자 홍익대는 13일 내부 징계절차에 나섰다. 홍익대 관계자는 이날 머니투데이와의 통화에서 "어제(12일) 하루 상황을 파악했고 민감한 문제이다 보니 최대한 빠른 시일 내 (징계) 절차를 밟게 될 것"이라며 "오늘 안으로 조치가 취해지게 될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다.

앞서 지난 12일 홍익대 총학생회는 김 교수의 발언에 대해 "김 교수가 본인의 발언에 책임을 지고 교수직 자진 사퇴 등의 조치를 취하길 강력히 촉구한다"며 공식 입장을 표명한 바 있다.

한편 김 교수는 지난 9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세월호 유가족에겐 국민의 혈세 한 푼도 주어서는 안된다"며 "만약 지원금을 준다면 안전사고로 죽은 전 국민 유가족에게 모두 지원해야 맞다"는 글을 올렸다.

김 교수는 또 유가족들이 청와대 항의 방문을 한 것과 관련해 같은 날 "유가족이 무슨 벼슬 딴 것처럼 쌩 난리친다. 이래서 미개인이란 욕을 먹는 거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이 글이 일파만파 퍼지며 논란이 일자 현재 김 교수의 페이스북에서는 삭제된 상태다.

세월호 치아 검시 전문가 "삼풍·지하철 참사때보다…" '슈퍼맨' 슈, 쌍둥이 깜짝 공개..'엄마 닮았네' 닉쿤, '런닝맨'서 연인 티파니 언급.."행복합니다" [단독]'폭행혐의' 서세원 "입원 안했다..경찰조사 성실히 임할것" 암웨이·완메이 등 中 인센티브 관광단, 한국 온다

머니투데이 배소진기자 sojinb@

<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