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욱 "잠수사 마음 상하게 했을까 깊이 우려"

입력 2014. 5. 25. 17:13 수정 2014. 5. 26. 10:4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날 '잠수사 시신 1구에 500만원 받는다' 발언 유감 표명·해명

전날 '잠수사 시신 1구에 500만원 받는다' 발언 유감 표명·해명

(서울=연합뉴스) 박성민 기자 = 민경욱 청와대 대변인은 25일 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의 민간 잠수사들이 '일당 100만원을 받고 있으며, 시신 1구 수습시 500만원을 받는다'는 자신의 전날 발언에 대해 유감의 뜻을 표했다.

민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어제 일부 기자들과 점심식사를 마치고 차를 마시면서 세월호 희생자 구조, 수색 문제와 관련한 주제로 일상적인 얘기를 나눴다"며 발언이 나오게 된 배경을 소개했다.

또 "이 과정에서 현재 잠수사들이 오랜 잠수활동에 심신이 극도로 피곤하고, 시신 수습 과정에 심리적 트라우마도 엄청나다는 얘기가 나왔다"고 덧붙였다.

민 대변인은 "이런 문맥에서 현장에 있는 가족들은 잠수사들이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마지막 한 명을 수습할 때까지 최선을 다해주기를 바랄 것이고, 또 가능하다면 정부가 인센티브를 통해서라도 피곤에 지친 잠수사를 격려해주기를 희망할 것이라는 저의 개인적 생각을 얘기했던 것"이라고 해명했다.

민 대변인은 그러면서 "그 취지야 어쨌든 발언이 보도되는 과정에서 현장에서 묵묵히 헌신적인 구조와 수색활동을 벌이시는 잠수사들의 마음을 상하게 했을까 깊이 우려된다"고 유감을 표했다.

min22@yna.co.kr

경기 고양터미널에 불…사망 5명·부상 3명
유병언 현상금 검·경 절반씩 부담…신고 배로 급증
다음-카카오 합병…시총 3조원대 '다음 카카오' 출범
노숙자에 호의베푼 교포사업가 속옷 빼고 몽땅 털려
美마이너리거 아들이 친 홈런볼, 아버지 맨손에 쏙

▶이슈에 투표하고 토론하기 '궁금한배틀Y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