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이데일리

본격적인 캠핑시즌 시작, 준비 어디서?

입력 2014. 06. 03. 16:44 수정 2014. 06. 03. 16:44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e-비즈니스팀] MBC 주말 예능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아빠! 어디가?' 등의 영향으로 캠핑이 꾸준한 인기를 얻으면서 불황에도 불구하고 관련 용품 매출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업계는 올해 캠핑시장 매출 규모는 지난해보다 20% 이상 늘어난 6000억 원에 달할 것으로 추산하고 있다.

이에 캠핑 시장에서는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앞두고 캠핑 취사도구를 비롯해 이너룸과 주방, 거실을 통합해 대가족이 이용할 수 있는 올인원 쉘터 등 다양한 용품을 선보이고 있다. 많은 종류와 브랜드로 인해 다양한 브랜드에서 여러 캠핑용품을 출시하면서 캠핑에 발을 들인 초보캠퍼는 물론 캠핑카까지 보유한 마니아 캠퍼 역시 어떤 캠핑용품을, 어디서 구매해야 할지 막막해 하는 경우가 많다.

이에 여러 캠핑 캠페인과 캠핑 후기, 국내 캠핑장 정보 및 캠핑장비 사용후기 등 다양한 캠핑정보가 등록된 커뮤니티가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2007년 네이버에 초보캠핑이라는 이름의 온라인 카페로 시작한 ㈜캠핑퍼스트는 현재 34만명의 회원에게 다양한 캠핑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캠핑퍼스트는 캠핑장비 전문 쇼핑몰인 초캠몰(www.chocammall.co.kr)과 37만 명의 캠핑중고장터인 '초캠장터'도 운영하고 있다.

이 중 초캠몰은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정된 100여 개의 캠핑 장비 중소기업의 마켓플랫폼이다. 다년간 캠핑 경력을 보유한 전문MD의 사전 필드 테스트를 통해 검증된 상품만을 판매하고, 합리적인 가격과 확실한 사후관리를 진행하고 있어 믿을 수 있다.

초캠몰은 캠핑시즌 오픈을 맞아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3일부터 진행되는 '쿠폰받Go~!, 할인받Go~!, 선물받Go~!' 이벤트는 우선, 신규 가입회원과 회원정보를 수정하는 기존 회원 1만 명을 대상으로 초캠몰에서 캠핑용품을 구입할 때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또한 새로 출시하는 '에르젠 거실 형 면 텐트(카이로스)'를 200동에 한해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는 면 소재의 일반 텐트와는 달리 결로 현상이 없고, 내구성이 뛰어나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으며 면 소재의 특성상 여름엔 시원하고 겨울엔 보온효과가 뛰어난 상품이다. 특히 '에르젠 거실 형 면 텐트(카이로스)'는 초캠몰에서 단독 판매되는 제품이다.

면 돔 텐트 3종을 구매할 경우 2만 2천원 상당의 코팅매트와 6만 3천원 상당의 침낭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e-비즈니스팀 (online13@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