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한국경제

의료실비보험 절약, 의료실비보험 비교사이트 추천상품 제격

입력 2014. 06. 25. 12:32 수정 2014. 06. 25. 12:32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null

편두통이 원래 심했던 회사원 이씨는 밤중에 극심한 두통으로 응급실에 실려갔다. 그 결과 입원치료와 약간의 검사를 받게 되었고 40만원이 넘는 의료비용이 발생했다. 다행이 이씨는 지인의 권유로 가입한 의료실비보험이 있었고 그 덕에 90%를 보장받아 부담을 덜었다.

요즘 많이들 가입하는 의료실비보험은 이와 같이 예상하지 못하게 발생하는 치료비용을 보장해주는 것으로, 사소한 질병이나 암, 상해, 골절, 또는 위중한 수술까지 모두 보장이 가능하다.

이렇듯 보장가능범위가 넓어 의료실비보험을 선택하는 사람이 늘고 있는 추세이다. 이미 국민의 상당수가 의료실비보험에 가입되어 있는 상황인데, 그렇다면 어떻게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해야 할까?

지금 보험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의료실비보험의 경우 실손보장이 비슷한 편이지만 그래도 가격 등 일부 차이가 있으며 특히 선택담보의 경우 더 다양한 차이를 보이기 때문에 전문상담원과 상담후 가입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일반적인 사람이 이런 여러 보험사의 의료실비보험 보장과 가격을 정확하게 비교하는 것은 불가능한 수준이기 때문에 전문가의 조언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또한 보험비교사이트를 이용하면 각보험사별 의료실비보험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되어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다.

여러 가지 상품 중에서 가입가능여부를 먼저 살피고 의료실비보험 가격부터 면책사유, 주력보장 등을 먼저 확인하고 가입자 개인의 건강과 가족력을 참고하여 필요한 보장이 많고 든든한 보험을 골라 가입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전화번호나 생년월일 등의 간략한 정보로 견적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정확한 정보를 얻고 싶다면 보험비교사이트에서 전문가와 제대로 된 비교를 해보는 것이 좋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실손보장의 비례보상 되어 그 비율 이상은 보장 불가능 하므로 여러 상품을 가입한다고 해도 의료실비보험으로 받을 수 있는 보장은 정해져 있다. 굳이 여러 상품을 가입할 필요 없으므로 신중하게 선택하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은 기본/선택 두버전이 있는데, 기본은 본인부담금의 20%를 가입자가 부담하는 대신 보험료가 저렴하며, 선택의 경우 본인부담금의 10%만 부담하는 대신 보험료가 그 보단 조금 비싸다. 보장과 가격 비교 후 결정하는 것이 좋다.

의료실비보험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갱신형 담보가 많은 것이 유리하다. 갱신의 경우 주기적인 보험료 인상과 긴 납입기간으로 인해 결국 비갱신형 상품에 비해 더 많은 보험료를 내야 하기 때문에 갱신 없는 의료실비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더 유리하다.

이 밖에도 세세하게 의료실비보험 비교추천 받을 부분이 많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정확하고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는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견적 사이트가 인기를 얻고 있다.

혼자서 보험의 내용을 비교하기는커녕 제대로 이해하기도 힘든 경우가 많이 있지만, 의료실비보험 가격비교추천 사이트를 이용해서 다양한 의료실비보험에 대한 보장과 보험료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저렴하게 단독 의료실비보험으로 가입할 때도 다양한 면책사유나 정확한 보험료 비교를 확인할 수 있으며, 든든한 종합형 보험의 경우에도 메리츠화재 알파플러스보험이나 동부화재 든든한 종합보험, 흥국화재, LIG손해보험, 한화손해보험, MG손해보험, 삼성화재, 현대해상 등 여러 보험사의 상품의 순위, 가격비교 등을 받을 수 있다.

[ 한경+ 구독신청] [ 기사구매] [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s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