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 병장, 계급 낮은 병사 있는데도 병장과 근무

김수영 기자 입력 2014. 6. 28. 07:30 수정 2014. 6. 28. 08: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총기 난사 사건 희생자들의 합동 영결식이 잠시 뒤에 거행됩니다. 임 병장은 사건 당일은 물론이고, 최근에 하급병이 아니라, 병장과 근무한 날이 많았던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보도에 김수영 기자입니다.

<기자>

임 병장은 총기 난사 사건을 일으키기 전 다른 병장과 경계 근무를 섰습니다.

같은 시각 다른 초소에서는 일병과 이병이 한 조로 근무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계급이 낮은 병사가 있는데도 임 병장은 같은 계급의 병장과 근무를 한 겁니다.

군 관계자는 지난 한 달 동안 경계근무명령서를 확인해보니 임 병장이 최소한 50%, 이상 하급병이 아닌 병장들과 근무를 한 것으로 돼 있었다고 전했습니다.

평소 병장으로서 선임 대우를 제대로 받지 못한 부분은 혹시 있었는지 앞으로 조사해야 할 대목이라고 군 관계자는 설명했습니다.

희생 장병 유족들은 김관진 국방장관이 집단 따돌림이 범행 동기인 것처럼 발언한 데 대해 공개 사과하자, 영결식을 치르기로 했습니다.

[백승주/국방부 차관 (대독) : 본의 아니게 집단 따돌림이 사고의 동기가 된 것처럼 오해를 야기하여 유가족 여러분들의 마음을 상하게 한 점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권선언/희생 장병 유가족 : 직접 찾아와 주셨고, 약속을 잘 지켜주셔서 희생자들의 명예를 지켜주셔서 감사합니다.]

합동영결식은 오늘(28일) 오전 8시 국군수도통합병원에서 거행되고, 희생 장병 5명은 대전 국립 현충원에 안장될 예정입니다.김수영 기자 swim@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