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머니S

얼음물 뒤집어쓰기 열풍? 탁재형 다큐PD도 '아이스버킷 챌린지' 동참

강인귀 기자 입력 2014. 08. 19. 17:21 수정 2014. 08. 19. 17:23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미국에서 시작된 루게릭병 환우를 위한 기부 캠페인 '아이스 버킷 챌린지 (Ice Bucket Challenge)'가 대한민국에서도 본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아이스 버킷 챌린지 참가자는 차가운 얼음물이 담긴 물통을 자기 스스로에게 먼저 부은 뒤 지인 3명을 지목할 수 있다. 지목을 받은 참가자는 24시간 내에 얼음물을 붓거나 100달러를 지정된 단체에 기부하면 된다. 물론 둘 다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최근 페이스북의 최고경영자(CEO)인 마크 저커버그를 비롯해 페이스북 최고운영책임자(COO) 셰릴 샌드버그, 빌 게이츠 마이크로소프트 공동 창립자, 방송인 오프라 윈프리, 영화배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축구선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등 수많은 유명인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그리고 우리나라에서도 페이스북 코리아 조용범 지사장을 필두로 국내의 IT업계 및 연예계로 ALS 아이스 버킷 챌린지 열풍이 확산되고 있다.

지난 18일에는 조용범 지사장의 지목을 받은 개그맨 김준호가 얼음물 샤워에 참여한 뒤 야구선수 류현진, 영화배우 박한별, 가수 정준영을 다음 도전자로 지목하기도 했다. 그리고 오늘(19일)도 이영표와 배우 조인성 등의 동참 소식이 전해졌다.

그런데 이런 유명인들뿐 아니라 보이지 않는 곳에서 활동 중인 이들의 기부활동도 이어지고 있다.

NHN Entertainment AD의 대표 심도섭의 지목을 받아, 오늘(19일) 공개된 다큐멘터리 PD 탁재형의 '아이스버킷 챌린지'영상도 그중 하나다.

탁재형은 영상에서 다큐멘터리PD답게 이 행사의 유래와 의의를 진지하게 소개했고, 이어 최근 진행 중인 팟캐스트의 컨셉트에 맞게 재미있는 얼음 샤워 장면을 보여주었으며, 만화가 김풍, 전직 프로레슬러 김남훈, 사진작가 전명진을 다음 참가자로 지목했다.

탁재형은 KBS와 EBS 등을 통해 방송된 다수의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며 최근에는 '훔볼트 로드, 인간은 왜 탐험하는가'를 연출했다. 그리고 여행관련 팟캐스트 '탁PD의 여행수다'를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최근 동명의 책 < 탁피디의 여행수다 > 를 출간했다.

그동안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는 루머 확산의 수단으로만 인지되어온 것이 사실이다. 이번 '아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이 SNS에게 기부의 확산에 앞장서는 수단이라는 이름을 안겨줄지 귀추가 주목된다.

< 이미지출처=탁재형 페이스북 캡처 >

강인귀 기자 deux100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