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물질 없는 샴푸 '솔루션나인'으로 건강한 모발관리

김용표 2014. 9. 19. 10:2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국내 탈모인구가 1000만 명을 넘겼으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탈모로 병원에 방문한 환자 수를 조사한 결과 꾸준히 증가하는 추세를 보였다고 한다. 특히 중년 남성들만의 증상으로 여겨지던 탈모가 언제부터인가 20, 30대 젊은 층을 포함해 남녀를 불문하고 급속히 늘어나고 있다. 주원인으로 유전적 요인 및 스트레스와 함께 샴푸의 화학성분 등 헤어 용품의 과다 사용이 탈모에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밝혀졌다. 전문가들은 화학계면활성제, 화학방부제, 실리콘 등의 잔여물이 두피에 남게 되면 두피 모공에 흡수되어 혈액에 전달되므로 혈액으로 만들어지는 모발이 건강하게 자라는 것을 저해하고 몸속에 축적될 수 있으며 각종 치명적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 견해를 제시하기도 했다.

이 가운데 천연 샴푸 전문 제조·유통사 ㈜리앤류랩은 천연 허브와 청정수를 원료로 한 자연주의 샴푸 '솔루션9' 을 출시했다. 9가지 천연허브와 청정수에 화학물질을 무첨가한 제품으로 아로마테라피 효과와 함께 뛰어난 세정감을 느낄 수 있다.

특히 솔루션나인의 주성분인 '에스피노질리아'는 멕시코 고산지대에 자생하는 천연허브로 고대 아즈텍문명 때부터 인디언들의 탈모와 두피문제개선을 위해 사용되었다고 한다. FDA안전성 검증과 여러 논문 등을 통해 효과가 입증된 에스피노질리아는 두피에 산소와 영양을 공급함으로써 비듬 및 지루성 두피염을 완화해주고 양모로 가꾸어주는 효능을 갖고 있다고 한다. 솔루션9은 맥시코 현지에서는 '베르데 내츄럴' 이란 브랜드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주)리앤류랩의 김윤희 대표는 "솔루션나인은 천연계면활성제와 천연 허브를 고대의 제조법 그대로 담았다. 다른 샴푸나 린스, 트리트먼트 혼용 사용은 권장하지 않으며 잠자리에 들기 전 거품을 내어 약 5분간 두피를 마사지하고 물로 완전히 헹구어 주는 것이 가장 효과적이다. 개인에 따라 효과가 나타나는 기간은 다소 상이할 수 있지만 최소 1~3개월간 꾸준히 사용할 것을 권장 한다" 고 전했다.

이어 "탈모 관리 제품의 경우 소비자들이 꼼꼼히 선택하고 민감하게 반응할 수밖에 없기 때문에 많은 고심을 했다. 출시 전 가족들을 포함한 주변 사람들과 먼저 솔루션나인을 체험한 결과 지루성 두피염의 개선 효과 및 양모효과를 볼 수 있었다. 나와 내 가족이 직접 효과를 경험했기 때문에 더욱 제품에 자신을 갖게 됐다" 고 밝혔다.

한편, 가격거품이 심한 화장품 시장에서 리앤류랩은 합리적인 가격으로도 다시 한 번 주목받고 있다. 멕시코에서 공수해 오는 솔루션9의 천연원료가 배로 오게 되면 적도를 지나게 되어 변질의 우려가 있으므로 부득이하게 항공편을 이용중이다. 비행기를 태우다보니 제품의 원가가 높아질 수밖에 없음에도 불구하고 마진율을 최대한 낮춘 소비자가를 책정했다. 한 기업의 CEO 이전에 두 아이의 엄마이기도 한 김 대표가 누구보다 살림을 하는 사람의 마음을 잘 알기 때문이다. 착한 가격으로 착한제품이 되자고 생각한 김 대표는 좋은 제품을 많은 사람들이 사용했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드러냈다.

신제품 개발에도 여념이 없는 리앤류랩은 남성전용 옴므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기존의 오리지널 솔루션나인에 천연 페퍼민트와 라벤더 에센셜 오일을 더해 청량감과 남성미를 더한 제품으로 남성 소비자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다. 또한 지성용 모발 제품 역시 오리지널과 남성용을 추가해 솔루션9는 총 4가지 품목의 라인업이 구성될 예정이다. 고객들로부터 컨디셔너, 트리트먼트, 에센스 등의 제품을 출시해 달라는 요구도 많이 받고 있지만, 김 대표는 기업의 이윤을 떠나서 화학성분이 들어갈 수 밖에 없는 제품군은 만들고 싶지 않다는 뜻을 분명히 했다. 자연주의를 품고 있는 리앤류랩과 절대 어울릴 수 없는 일이기 때문이다.

끝으로 김 대표는 "천연성분을 사용한 자연친화적인 브랜드 콘셉트와 합리적인 가격책정으로 리앤류랩만의 독특한 색을 가진 착한 기업이 되고 싶다" 는 포부를 드러냈다.

johyungmi@sportschosun.com

◇(주)리앤류랩의 천연샴푸 솔루션나인

◇천연 허브와 청정수를 원료로 한 자연주의 샴푸 '솔루션나인'

◇두피개선과 탈모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 나인.

미모의 모델, 4만 관중 앞 스트립쇼 체포 '경악'

이병헌에 '집 사달라' 요청했다 거절당하자 동영상 협박

미모의 女기자에 '은밀 부위' 사진 전송 정치인 '논란'

안영미 나체로 거리 활보, 선릉역 알몸 사건 패러디

비욘세, '혼신의 퍼포먼스' 중 가슴 노출 사고

캘러웨이골프, 또 하나의 괴물 '드라이버', 역시 성능이 달라~!

삼성컴퓨터 '10만원'대 판매, 전시제품 80% 할인 초대박 세일!

뉴욕에 간 태티서, 맨해튼의 가을을 노래하다!~

'정력'이 좋아진 남편, 그 이유 알고보니... 헉!~

[ ☞ 웹신문 보러가기] [ ☞ 스포츠조선 구독]

- Copyrightsⓒ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news@sportschosun.com -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