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커리어앤스카우트, 헤드헌팅 인재DB 시스템 CISS 운영

입력 2014.11.07. 14:38 수정 2016.10.31. 09:0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경쟁력 있는 기업은 인재 채용에 있어서도 남다르다. 공채만을 고집하기 보다는 헤드헌터에게 헤드헌팅 채용을 의뢰하는 등 숨겨져 보석과도 같은 경력자를 찾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는다는 면에서 특히 그렇다.

보이지 않는 잠재력을 볼 줄 아는 안목을 지닌 전문 헤드헌터를 통해 인재를 추천 받을 때 빠르고 정확한 채용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서치펌 회사에 비용을 내고서라도 헤드헌팅을 의뢰하는 것도 이 때문이다.

헤드헌팅 기업마다 시스템 환경이 다르겠지만, 무엇보다도 기업에서는 서치펌을 활용할 때 내부 서칭 시스템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헤드헌팅 전문업체 커리어앤스카우트(www.cnscout.co.kr)도 자체적으로 개발된 CISS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다. CISS 시스템은 실시간으로 서류전형, 면접대기, 최종합격 등 각 후보자의 추천 진행상태를 포함해 과거 히스토리 등을 헤드헌터들이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대규모 기업, 인재 DB이다.

우선, 기업에서 서치펌 업체를 선정하기 전에 헤드헌팅 추천 시스템이 내부에 있는지를 확인해보는 것이 좋은 이유는 시스템을 통한 코워크 서칭이 가능해야만 정확하고 빠른 추천도 가능하기 때문이다. 이를 위해 서칭 시스템의 인터페이스를 직접 확인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이를 통해 체계적인 시스템을 통해 헤드헌팅 추천이 이루어질 수 있는지, 확보된 인재 DB를 어느 정도나 보유하고 있는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서치펌별로 산업분야에 특화된 전담 헤드헌터가 상주하고, 해당 헤드헌터가 프로젝트를 진행하는지도 살펴봐야 할 것이다. 구체적으로 인재DB 추천을 받기에 앞서 며칠까지 몇 명의 인재를 추천 받을 수 있는지도 챙겨볼 필요가 있다. 그만큼 규모 있고 체계적인 헤드헌팅이 진행되고 있는지를 살펴보기 위함이다.

이밖에 헤드헌팅 추천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후보자 면접이 잡히면 반드시 해당 헤드헌터를 통해 컨설턴트 면접을 거쳤는지 등에 대해서도 꼼꼼하게 확인해야 정확한 추천이 진행되고 있는지를 점검할 수 있게 된다.

무엇보다도 헤드헌팅 업체 선택시 상기의 내용들을 점검해봐야 하는 가장 큰 이유는 양질의 후보를 추천받기 위해서다. 반면, 공채를 통한 채용공고는 자체 인력수급의 한계로 인해 양질의 DB를 확보하기가 그만큼 어렵고, 일일이 필터링을 하기 위해서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요된다는 단점이 존재한다.

커리어앤스카우트 최원석 대표는 “자체 운영중인 CISS 서칭 시스템을 통해 모든 프로젝트가 온라인 시스템으로 실시간 진행되며, 전직원 코워크 체제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타 서치펌에 비해 빠르고 정확한 추천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커리어앤스카우트 소개
㈜커리어앤스카우트(Career & Scout)는 헤드헌팅 & 컨설팅 전문기업으로서 기업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해 드리고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시는 분들에게 전문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는 헤드헌팅 전문 컨설팅 기업이다. 커리어앤스카우트의 컨설턴트들은 각 산업분야의 전문 영역에서 쌓아온 오랜 실무 경력을 바탕으로 분야별 전문성을 갖추고 있으며,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On-Line 헤드헌팅 시스템과 Out-Search로 조성된 인재 Pool은 커리어앤스카우트만의 특화된 솔루션과 차별화된 헤드헌팅 노하우로 실현된다. 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발굴하고 추천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이끌어 내는 헤드헌팅을 주력으로 수행하며, 평판조회(Reference Check) 및 커리어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HR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커리어앤스카우트는 그 직업적 소명을 다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출처:커리어앤스카우트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