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아 성분 관심, 추운겨울 꼭 마셔야 하는 이유는?

뉴스엔 2014. 11. 10. 08:4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배재련 기자]

코코아 성분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최근 겨울이 다가옴에 따라 몸을 녹여주는 코코아 음료가 인기를 끌고 있다.

코코아 성분 중에는 항산화 작용으로 주목받는 폴리페놀이 함유돼 있는게 가장 큰 특징. 폴리페놀이 가지고 있는 항산화 작용에는 활성산소 처리능력의 쇠퇴를 방지하는 기능이 있어 젊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게 해준다.

이외에도 코코아에 포함된 카카오 폴리페놀은 주름이나 피부의 처짐을 예방하고 심리적 스트레스에 대해 저항을 강화하는 것으로 알려졌으며 이 밖에도 동맥경화, 알레르기 증상 완화 등의 효과가 있다. (사진=MBC '나혼자 산다' 캡처)

배재련 bjy02@

청순 女배우, 불륜현장 포착 충격'알몸화보 찍으면서 사진작가와..' 女아이돌 성상납 실체폭로 "17세 때 모르는 아저씨와.." 달리는 택시서 육체관계 무개념 커플 "격렬 움직임, 택시 들썩" 비난 박규리 "3년전 혈관기형 뇌출혈..실명 경험" 울컥(세바퀴) 미모 女교사 성인 누드화보 유포 일파만파 '남학생들 흥분'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