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코아 성분, 혈관 기능 개선 '심장병과 암에 탁월한 효과'

연예뉴스팀 기자 2014. 11. 10. 13: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funE 연예뉴스팀] 코코아 성분, 혈관 기능 개선 '심장병과 암에 탁월한 효과'

코코아 성분

코코아의 성분과 효능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 하머드 대학 의과대학의 노먼 홀렌버그 박사는 코코아를 잘 마시지 않는 사람과 매일 4-5잔 마시는 사람을 대상으로 10년 동안 조사 분석 결과 코코아가 암과 심장병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홀렌버그 박사는 코코아를 잘 마시지 않는 파나마 본토 주민들은 매일 4-5잔 마시는 산블라스 제도 주민에 비해 심장병과 암으로 사망할 상대적 위험이 각각 천250%와 630%나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전했다.

이는 코코아에 많이 들어있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혈관의 기능을 개선시킴으로써 고혈압, 뇌졸중, 당뇨병 등을 막아주기 때문으로 보인다고 홀렌버그 박사는 설명했다.

특히 암세포 중 대장암 세포가 이 성분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했는데, 코코아 성분을 투여한 대장암 세포는 성장이 50% 가량 억제됐으며 암세포 대부분이 손상된 것으로 나타나 놀라움을 자아냈다.

따라서 연구팀은 코코아 성분이 많이 함유된 초콜릿을 먹는 것이 대장암 예방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코코아 성분 소식에 네티즌들은 "코코아 성분, 효능도 대단하네요", "코코아 성분, 플라보노이드 많이 들어있구나", "코코아 성분, 많이 먹어야겠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코코아 성분, 사진=SBS)

▶ SBS 실시간 방송 정보 APP 다운로드

[SBS FunE 관련기사]

한채아 폭풍 먹방에 우월 민낯까지 '여배우의 반전 매력'

보더 콜리의 성격, 애견 지능지수 1위 '똑똑하고 충성심도 강해'

수능일 시험장 인근 차량통제 '대중교통 등교시간에 집중적 배차'

왕의 얼굴 조윤희, 조선시대 '꽃도령으로 변신' 이런 매력도 있었네

로드FC 이둘희 '경기 중 급소 맞아 경기 무효' 병원으로...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