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개혁]국민포럼 무산 대책 마련..정부,오는 25일 개혁안 국회 상정 기대

강용모 2014. 11. 15. 12:2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홍원 국무총리는 지난 14일 오후 관계장관들을 서울청사로 불러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한 내용을 보고받고 관련 대책 마련을 지시했다고 총리실은 밝혔다.

이 자리에는 정종섭 안전행정부 장관과 이기권 고용노동부 장관이 참석해 공무원연금 개혁과 관련해 현재까지 점검한 내용들을 보고했다고 총리실은 밝혔다.

정 총리는 이에 대해 각 부처가 여당에서 추진하는 입법안을 지원하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지시한 것으로 전해졌다.

정 총리의 지시는 최근 공무원노조의 반발로 정부가 주최하는 '공무원연금개혁 국민포럼'이 잇따라 무산된 상황과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인다.

안행부는 지난 달 24일부터 전국을 돌며 국민포럼을 개최하고 있지만 전날까지 영남권과 충청권을 포함한 모두 다섯 번의 행사가 공무원 노조원의 행사장 점거 등으로 무산됐다.

정 총리도 공무원들의 집단행동이 계속될 경우 여당의 입법 추진에 차질이 생길 수 있다는 점을 우려해 관계 장관들을 불러 대책마련을 지시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보고에 대해 정부의 한 고위 관계자는 "공무원연금 개혁은 늦출 수 없는 시급한 과제이므로 정부로서도 연내에 입법하기 위한 여러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는 이날 관계장관보고 자리에서 공무원들의 집단행동에 대한 법적 대응 방안 모색과 진보·보수 성향 단체별 대응 전략도 함께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실제 이런 내용들이 논의됐는지에 대해서는 총리실은 밝히지 않았다.

정부는 오는 25일 국회 안전행정위원회에 여당과 함께 마련한 공무원연금개혁안이 상정되길 기대하고 있다.

온라인 뉴스팀

▶어제 뭐 봤니?▶HOT포토▶헉!이런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