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헬스조선

야콘 효능, 성장기 어린이에게 효과만점인 이유

이현정 헬스조선 인턴기자 입력 2014.11.17. 15:58 수정 2014.11.17. 15: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야콘 효능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높아졌다. 16일 MBN '천기누설'에서는 당뇨병에 특효인 음식으로 모링가·수수·돼지감자와 함께 야콘이 소개됐다. 참마와 배를 섞은 맛이 나 '땅속의 배'라 불리는 야콘 효능은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에게 좋다. 야콘 잎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고, 칼로리가 낮기 때문이다. 이뿐 아니라 혈당 감소와 콜레스테롤 감소 등의 야콘 효능이 있다.

↑ [헬스조선]MBN 천기누설 방송 캡처

또한, 야콘 효능은 당뇨병 환자와 당뇨병을 예방하고 싶은 사람에게도 좋다. 야콘에는 이눌린·폴리페놀·프락토올리고당 등의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이다. 야콘에 함유된 알파글루코옥시다이제 성분은 혈당의 급격한 상승을 막고, 혈액 안의 당을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 이뿐 아니라, 야콘에 함유된 인슐린이 혈액 속 포도당을 일정수준으로 유지시켜주며, 이눌린 성분은 인슐린 분비를 촉진하는 작용을 해 당뇨에 도움이 된다.

야콘에는 뼈를 튼튼하게 하는 칼슘이 풍부하며, 칼슘의 체내 흡수를 돕는 마그네슘이 풍부하다. 이 때문에 골다공증을 개선하거나 성장기 어린이들의 골격을 형성하는데 야콘 효능이 효과적이다. 야콘 효능을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용도에 맞게 잘라 요리해 섭취하면 된다. 생으로 먹거나 야콘즙을 내 평소에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포토&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