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조선일보

자격증 취득은 'Q-Net 큐넷'

객원리뷰어 입력 2014. 11. 20. 18:13 수정 2014. 11. 20. 18:13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리뷰

Q-Net 큐넷☆

업데이트: 2014.01.08 ☆

용량: 6.2MB☆

제작사: 한국산업인력공단☆

다운로드: 앱스토어☆

등급: 4세이상☆

가격: 무료☆

큐넷은 자격증에 관심 있고, 따기 위해 노력했던 사람들은 다 알고 있는 사이트입니다. 정부가 인증해주는 대부분의 자격증은 큐넷을 통해 원서를 접수하고, 시험보고, 자격증을 발급받기에 흡사 정부기관처럼 사용을 해야 합니다. 다만 웹사이트에서만 접수가 가능하여, 많은 불편을 야기해 왔지만 시대의 요구에 맞춰 앱이 출시 되었습니다. 물론 아주 개인적인 내용이라 회원가입과 로그인은 필수 입니다. 물론 공인인증서 로그인도 지원합니다.

국가에서 인정하는 대부분의 자격증 취득은 큐넷에서 가능하며, 전문자격시험만 모바일로 원서 접수가 불가능하고, 다른 자격증은 가능합니다.

자격증 마다 시험의 횟수가 다르지만 1년에 3회 정도 기사 시험이 치뤄지고, 전에는 오직 컴퓨터로만 원서 접수가 가능하고 결제가 되었지만, 큐넷 앱 내부에서 원서 접수가 가능해졌습니다.

또한 이전에 취득한 자격증의 확인이 가능하며, 확인서의 발급도 가능해졌습니다.

자격증 확인서의 언어 종류, 발급목적 등을 적고 확인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총평

오로지 컴퓨터로만 원서 접수가 가능했던지만, 큐넷 앱의 등장으로 인해 간편한 원서 접수가 가능해졌다. 아직은 UI가 다듬어 지지 않고 투박하지만 기본기능에 충실한 큐넷으로 다양한 자격증에 도전해보는것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 조선일보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