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한라봉의 효능, "브로콜리와 함께 섭취하면 궁합 잘 맞아"

온라인뉴스팀 입력 2014.12.18. 08:25 수정 2014.12.18. 08: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한라봉의 효능

한라봉의 효능이 알려지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12월부터 3월까지 겨울이 제철인 한라봉은 비타민C 등의 항산화제 성분이 유독 많은 감귤로 피로회복 및 감기예방 효과가 뛰어나다.

게다가 철분 함유도가 높은 브로콜리와 함께 섭취할 경우 한라봉의 비타민C가 철분의 체내 흡수를 도울 수 있어 궁합이 잘 맞는 것으로 알려졌다. 열랑도 낮아 여성들의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한라봉은 생으로 섭취하거나 차, 혹은 마멀레이드로 가공해 먹을 수 있으며 그 맛이 뛰어나 남녀노소를 가리지 않고 인기가 좋다.

한편 한라산의 이름을 딴 '한라봉'이란 이름과는 달리 한라봉의 발원은 제주도가 아닌 일본인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 1972년 일본의 농림수산성에서 교배·육성하기 시작한 교잡종이며, 1990년 11월 '데구본'이란 상표등록을 마쳤다.

이에 90년대 중반부터 제주에서도 저마다의 이름으로 한라봉이 재배되기 시작했다. 그러나 같은 감귤을 놓고 여러 이름으로 출하될 경우 소비들이 혼란을 겪을 수 있다는 지적이 나와 1996년 비로소 '한라봉'이란 이름으로 불리게 됐다.

/온라인편집부 news@fnnews.com

☞ 공식 SNS계정 [페이스북][트위터]| ☞ 파이낸셜뉴스 [PC웹][모바일웹]| ☞ 패밀리사이트 [부산파이낸셜뉴스][fn아이포커스][fn아트]

※ 저작권자 ⓒ .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