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경향신문

다음카카오, 카카오그룹 PC버전 출시

송진식 기자 입력 2015. 01. 14. 10:15 수정 2015. 01. 14. 10:18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다음카카오(공동대표 최세훈, 이석우)는 PC에서도 카카오그룹에 글을 작성하거나 사진과 동영상 등 각종 파일 첨부가 가능한 카카오그룹 PC웹버전(http://group.kakao.com)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카카오그룹 PC웹버전은 모바일에서 장문의 글을 써야 하거나 여러개의 파일을 첨부하는데 한계를 느낀 이용자들을 위해 개발됐다.

PC웹버전에서는 카카오그룹 로그인 후 PC단말기에 저장되어 있는 파일을 모바일 접속 없이 바로 카카오그룹 멤버들과 공유할 수 있다.

카카오그룹 PC웹버전은 태블릿과 모바일웹에서도 이용가능하다. 다음카카오는 "PC환경에서 아이콘 클릭만으로 카카오그룹웹과 카카오스토리웹간의 상호 이동도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공개 그룹 게시물에는 공유하기 기능을 추가해 카카오스토리나 페이스북, 트위터에서 카카오그룹의 컨텐츠를 지인들과 쉽게 공유할 수 있다. 모바일버전과 동일하게 PC웹버전에서도 키워드 검색을 통한 카카오그룹 검색 기능도 지원한다.

카카오그룹 관계자는 "카카오그룹이 작년 10월 공개그룹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기존의 지인 중심 그룹 활동은 물론 관심사, 주제형 그룹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에 출시한 카카오그룹 PC웹버전 서비스가 기존 지인 위주의 모임은 물론 관심사 및 주제형 모임 서비스 시장 확대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카카오그룹은 현재 약 1600만명의 가입자가 1025만개의 모임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누적 다운로드 1800만건을 기록 중이다.

<송진식 기자 truejs@kyunghyang.com>

ⓒ 경향신문 & 경향닷컴(www.khan.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