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들 낳으려.." 70세에 쌍둥이 출산한 '최고령 母'

입력 2015. 1. 22. 07:42 수정 2015. 1. 22. 07:4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신문 나우뉴스]

70세에 아이를 출산해 '세계 최고령 엄마'가 된 인도 여성의 현재 일상이 공개됐다.

영국 일간지 데일리메일의 19일자 보도에 따르면 인도 우타르프라데시에 사는 옴카리 싱이라는 여성은 올해 76세로, 70세이던 2008년 쌍둥이 아들을 출산했다.

이중 한 아이는 4살 무렵 불의의 사고로 사망했으며, 현재는 6살이 된 아들 아카시바니 만이 움카리 싱 부부와 함께 생활하고 있다.

옴카리는 "많은 사람들이 내 아들보고 손자냐고 묻는다. 나는 곧장 '손자가 아니라 아들'이라고 대답한다"면서 "내가 6살짜리 아들의 엄마라는 사실은 나를 매우 행복하게 한다"고 말했다.

이어 "하지만 (체력적인 문제 때문에) 아이의 옷을 입히고 함께 목욕을 하는 것조차 힘들다. 밥을 먹이는 것도 힘이 들 때가 있다"고 고백했다.

옴카리와 그녀의 남편(89)이 늦은 나이에도 출산을 감행한 이유는 인도의 남아선호사상 때문이다. 두 사람에게는 이미 장성한 두 딸이 있었는데, 큰 딸이 40세가 훌쩍 넘을 때(현재는 50세)까지도 아들이 없는 상황 때문에 부부는 불안감을 감추지 못했다.

결국 옴카리 부부는 가족의 대를 잇고 작은 농지를 물려받을 아들을 낳기 위해 큰돈을 들여 체외수정시술을 받았다. 집에 있던 버팔로를 팔고 땅 일부를 담보로 돈을 빌리기도 했고, 신용카드 대출과 그간 저축한 돈을 모두 쏟아 부었다.

움카리는 "아들을 낳을 수만 있다면 다른 엄마들처럼 살 수 있을 거라고 생각했다. 아들이 없이는 내 삶도 존재할 수 없었다"고 전했다.

소원대로 아들을 낳은 움카리는 또 다른 희망을 품고 있다. 늦둥이 아들 아카시바니가 결혼할 때까지는 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다는 것이 그녀의 새로운 소망이다.

움카리는 "이제 걱정할 것이 없다. 내가 죽으면 내 딸들이 아들을 잘 돌봐줄 것"이라면서 "내 아들이 어서 커서 결혼하는 것을 보는 것이 유일한 소망"이라고 덧붙였다.

송혜민 기자 huimin0217@seoul.co.kr

[나우뉴스 다른기사 보러가기] ☞ 수학여행 다녀온 소녀 7명 '집단 임신' 충격☞ 예술? 외설? 딸의 누드화 그린 父화가 논란☞ "아빠 저 게이에요"…쌍둥이 형제 눈물의 '커밍아웃'☞ "살찐 여성이 똑똑한 아이 출산한다" <美 연구>☞ 18세 소녀, '연인관계' 친아빠와 결혼까지...충격

[ '재미'로 들여다보는 오늘의 운세] [ 서울신문 구독신청]

나우뉴스( nownews.seoul.co.kr) [ 페이스북] [ 군사·무기] [ 별별남녀] [ 기상천외 중국]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