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뉴시스와이어

'중소기업정책자금인증협력센터(SMBCS)'와 함께 중소기업의 성장이루자

입력 2015. 03. 13. 10:31 수정 2015. 03. 13. 10:31

기사 도구 모음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o i

번역할 언어 선택
글자 크기 조절 레이어

【뉴시스와이어】중소기업의 성장이 곧 국가 경제 성장으로 이어질 만큼 중소기업의 역할은 매우 중요하다. 그래서 정부는 매년 중소기업의 성장을 위한 다각도의 정책을 펼치고 있으며 올해는 중소기업의 기술 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약 200조원을 투자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나 이러한 중소기업을 위한 정책자금지원 시스템을 아는 이들은 드물뿐더러 혜택을 받기 위한 정부 정책의 규제 장벽 또한 높은 실정이다. 낮은 금리로 정책자금을 지원해주는 만큼 자격 요건에 대한 검증절차가 까다롭고 구비서류 또한 만만치 않다.

이에 따라 정부가 제공하는 약 300여 종류의 자금지원 혜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수혜 요건의 적합성을 제고해주고 있는 회사인 '중소기업정책자금인증협력센터(SMBCS)'가 최근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중소기업정책자금인증협력센터(SMBCS)'는 이러한 정부 정책자금지원 업무뿐 아니라 사업계획, 자금조달, 창업 및 재창업 등 중소기업 경영 전반에 걸친 다양한 컨설팅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그러나 '중소기업정책자금인증협력센터(SMBCS)'를 통한다고 해서 모든 중소기업이 지금 당장 정책자금을 지원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기업이 갖추어야 할 최소한의 요건을 충족하고 있어야만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기업의 성격이나 특허 또는 실용신안의 보유여부, 창업일 등에 따라 지원 정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전문적이고 지속적인 경영 자문을 통해 향후 가능성을 개척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중소기업의 성장파트너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중소기업정책자금인증협력센터(SMBCS)'에서는 중소기업의 시장진입 및 사업전략과 혁신 전략의 연계성, 경영혁신의 비전, 경영 목표 및 전략 달성을 위한 혁신실행 방향을 제시하고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한 맞춤 컨설팅을 제공해 중소 및 벤처기업이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돕는 '중소기업 무료컨설팅 지원사업'을 시행 중에 있다.

신청은 '중소기업정책자금인증협력센터(SMBCS)' 홈페이지(www.smbcs.co.kr)를 통해 가능하다.

* 본 보도자료는 뉴시스와이어의 편집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 있습니다.

저작권자ⓒ '한국언론 뉴스허브' 뉴시스통신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연재
    더보기

    포토&TV

      이 시각 추천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