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민호 판사, 법정에서 사채왕에게 '형님'

2015. 4. 7. 20: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명동 사채왕' 최 모 씨에게 뇌물을 받은 혐의로 구속된 최민호 전 판사가 법정에서 최 씨를 형님으로 불렀습니다.

또 최 씨의 내연녀에게는 형수님이라고 불러 둘 사이가 매우 가깝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전정인 기자의 보도입니다.

【 기자 】

어제(6일) 서울중앙지법에서 열린 최민호 전 판사의 3차 공판.

'명동 사채왕'최 모 씨의 내연녀이자 자금관리인이었던 한 모 씨가 증인으로 출석했습니다.

한 씨는 법정에서 사채왕 최 씨와 함께 최 전 판사에게 6억 1천만 원을 건넸다고 진술했습니다.

이후 재판장은 이례적으로 최 전 판사에게도 증인 신문 기회를 줬습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최 전 판사가 한 씨를 형수님이라고 불렀고, 사채왕 최 씨에 대해서는 형님이라고 언급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둘 사이가 호형호제할 정도로 서로 가까운 사이였던 겁니다.

최 전 판사는 한 씨에게 돈을 준 게 확실하냐며 한 씨를 몰아붙였고, 둘은 고성까지 오가며 설전을 벌였습니다.

결국, 한 씨는 울먹이며 증언을 거부했고, 재판장과 검사가 한 씨를 진정시킨 끝에 증인신문을 끝마칠 수 있었습니다.

사채왕 최 씨로부터 자신이 연루된 사건 처리에 영향력을 행사해달라는 청탁과 함께 금품을 받은 혐의로 재판을 받고 있는 최 전 판사.

다음 재판은 오는 10일 오후 2시에 열릴 예정입니다.

MBN뉴스 전정인입니다.

영상편집 : 원동주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