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급여, '1600-0777'로 문의하세요"

신현우 기자 2015. 5. 6. 10: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LH '주거급여콜센터' 구축, 상담업무 개시

[머니투데이 신현우 기자] [LH '주거급여콜센터' 구축, 상담업무 개시]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오는 7월 개편을 앞둔 주거급여사업 안내를 위해 '주거급여콜센터(1600-0777)'를 구축, 상담업무를 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 주거급여 상담업무는 국토교통부, 지방자치단체, LH 등 담당 기관별로 이뤄졌다. 주거급여콜센터 개소로 전문상담원을 통해 주거급여제도 및 주택조사관련 일반사항에 대한 1대 1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LH는 설명했다.

LH 관계자는 "주거급여콜센터 개소를 통해 주거급여제도에 대한 정보가 국민들에게 원활히 전달돼 본사업이 성공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며 "매입·전세임대 공급 등 LH가 시행하고 있는 주거복지서비스에 대한 상담도 병행한다"고 말했다.

7월부터 시행되는 새 주거급여제도는 기초생활보장제도 내 통합급여를 개편, 소득·주거형태·주거비 부담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저소득층의 주거비를 정부에서 지원하는 것이다.

저소득층(약 97만3000가구) 중 임차가구(약 88만6000가구)에는 임차료를 보조하고 자가가구(약 8만7000가구)에는 주택개량을 지원한다. 주거급여시스템 구축과 주택조사를 전담하는 LH는 6월 말까지 시스템 구축과 주택조사를 완료할 예정이다.

신현우 기자 hwshin@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