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거급여상담 이젠 주거급여콜센터로 하세요"

입력 2015. 5. 6. 10: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박일한 기자] LH(한국토지주택공사)는 오는 7월 시행되는 주거급여사업에 대한 전문적이고 원활한 제도 안내를 위하여 ‘주거급여콜센터(1600-0777)’를 구축해 주거급여 상담업무를 개시했다고 6일 밝혔다.

그동안 주거급여 상담업무가 국토부, 지자체, LH 등 담당 기관별로 이루어져 불편하다는 민원이 많았다.

주거급여 콜센터를 통하면 체계적인 교육을 받은 전문상담원이 고객상담 관리시스템을 활용해 개편된 주거급여제도 및 주택조사관련 일반사항에 대해 1대1로 상담답을 수 있다.

주거급여콜센터 내부 모습.

신동철 LH 주거복지본부장은 “이번 주거급여 콜센터 개소를 통해 주거급여제도에 대한 정보가 국민들에게 원활히 전달돼 본사업이 성공적으로 시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면서 “매입·전세임대 공급 등 LH가 시행하고 있는 주거복지서비스에 대한 상담도 병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오는 7월부터 새로이 개편되어 본격 시행되는 주거급여제도는 기초생활보장제도 내 통합급여를 개편하여, 소득·주거형태·주거비 부담수준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저소득층의 주거비를 정부에서 지원하는 제도다.

주거가 불안정한 저소득층(약 97만3000가구)을 위해 임차가구(약 88만6000가구)에는 임차료를 보조하고 자가가구(약 8만7000가구)에는 주택개량을 해준다.

LH는 6월말까지 주거급여시스템 구축과 주택조사를 전담하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주택조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jumpcut@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우리아이 영어글쓰기, 어떻게 교육하나요]<br/>☞조용원, 강간설ㆍ자살기도설 시달린 비운의 하이틴스타…근황은?
마곡 지구 미래 가치 갖춘 상가, 동익 드 미라벨 분양
도서관 노출女, 이번엔 알몸으로 뉴스 진행? ‘경악’
김성근 감독, ‘제2의 류현진’ 유창식 보내고 임준섭 박성호 받은 이유?
“몸짱이 뭐길래”…근육에 기름주사 넣다가 ‘생명 위협’ 양팔 잘라낼 뻔
미란다커, 19금 화보…황금 보디라인
채용공고 “아오이소라 닮은 女직원 뽑습니다”…황당
“안전벨트도 안맸는데 출발…” 놀이기구 20m 공중서 5명 떨어져, 2명 사망
한인 대학생 CNN과 인터뷰 “잘 지낸다…관대한 북한 덕”
부산에 들어서는 선시공•후분양 타운하우스, 금정 우진 더클래식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